누가 그랬을까? 북멘토 그림책 19
김기정 지음, 기뮈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잔뜩 어질러진 방의 모습. 그림책 제목도 <<누가 그랬을까?>>네요.


그림체가 낯익다 생각했는데, 아이와 함께 읽은 책을 그렸던 작가 기뮈네요.

정말 궁금해지는 그림책의 내용.

누가 이렇게 방을 어지르고 방바닥에 그림까지 그렸을까요?

책장을 열어보니, 누나 미동이와 남동생 동동이가 등장하는군요.

엄마와 아빠는 외출하면서 누나에게 동생을 잘 돌보고 있으라고 부탁합니다.

하지만, 그럴 남매가 아니죠.

미동이는 인형 놀이를 하고 싶어하고, 동동이는 누나와 함께 놀고 싶어했어요.

하지만 혼자서 조용히 인형 놀이를 하려던 누나의 인형을 발로 밟아버리는 남동생 동동이.

미동이도 화가 나서 동생의 지구용사 로봇 장난감을 바닥에 내동댕이쳤어요.

그러는 사이, 뭔가 두고 간 엄마가 다시 집으로 들어오게 돼요.

남매는 어느덧 낮잠을 자게 되고, 낮잠에서 깨어난 남매는 장난감 세상에 들어가게 됩니다.


장난감 세상에서는 동물친구들이 말을 하고,

토끼는 속눈썹에 마스카라를 바르고 있는 등 재미있고, 이상해요.

엉망진창이 된 방안을 본 미동이와 동동이는 범인을 찾아 나섭니다.

정말 누가 그랬을까요??

하지만 정작 범인은 중요하지 않네요.

장난감들은 동동이 때문에 찢어진 인형도, 미동이가 던져서 망가진 동동이의 장난감 로봇도 고쳐주네요.

그 모습을 보고 미동이와 동동이는 인형과 로봇에게 사과를 하고

인형과 로봇도 남매를 용서해 준답니다.


여전히 난장판인 집에 엄마와 아빠가 외출에서 돌아오고...

그런데 엄마와 아빠가 엉망진창이 된 집안을 보고도 화를 내지 않은 까닭은 무엇이었을까요?


궁금하다면 이 책을 꼭 읽으며 형제 간의 다툼, 화해와 용서, 가족 간의 사랑에 대해 알게 되시길 바랍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