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례한 친구가 생겼어요 - 건강한 우정을 위한 경계를 설정하는 법
크리스티나 퍼니발 지음, 케이티 드와이어 그림, 이은경 옮김 / 리틀포레스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한 우정을 위한 경계를 설정하는 방법*


지니라는 소녀는 어느 날 새 학교로 전학을 가게 됩니다.

친구들과 친해지기 위해 지니는 자신이 받고 싶은 대로 친구들에게 행동했어요.

도움이 필요한 친구를 도와주고, 친구들을 다정하게 안아주기도 해요.

그래서 친구들은 지니를 좋아했어요.

그러다 혹여 다툼이 생기더라도 대화로 부드럽게 해결했고요.

그런데 틈만 나면 지니를 못살게 구는 친구가 한 명 있었어요.


지니는 처음엔 그 소년과 잘 지내려고 노력했지만 그 아이는 지니를 괴롭히고 놀려댔어요.

그래서 지니는 상처를 받고 그 친구는 진정한 친구가 아니라는 걸 깨닫죠.


그래서 지니는 자신의 마음을 지키기 위해 을 긋기로 해요.

만약 그 소년이 무례하게 굴면 함께 놀 수 없지만, 반대로 친절하고 상냥한 모습으로 지니를 존중한다면 지니는 함게 놀겠다고 말이에요.

 

저희 집 초3 딸아이에게도 초1 때 만난 동성 친구가 하나 있었어요.

그 친구는 여섯 살이 될 때까지 동생 없이 외동으로 자라서 외동의 기질을 다분히 갖고 있었죠.

자기 중심적이고 늘 마음대로 하려고 했어요.

반면에 제 딸은 둘째인데다가 굉장히 배려심 깊고 친절한 아이라 그 친구 때문에 많이 힘들어했어요. 집도 가까워서 매일 봐야 하는 친구인데 어쩔 수 없는 상황이었죠.

<<무례한 친구가 생겼어요>>에 나오는 지니와 비슷한 상황인 거예요.

이 책을 통해 저희 딸도 을 긋고 행동해야 함을 배우게 되었네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