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자극 일력 (탁상, 스프링)
뜨인돌 편집부 지음 / 뜨인돌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일력으로 된 책들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뜨인돌 출판사에서 <<공부 자극 일력>>이 나왔다고 해서 아이와 함께 보게 되었습니다.

손바닥 만한 사이즈라 책상 위에 올려 놓기도 부담스럽지 않고 매일매일 명언을 한국어와 영어로 보면서 공부에 대한 자극을 받을 수 있어서 참 좋더라고요.

저는 파트타임으로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을 하면서 이제는 정규직으로 옮겨야겠다 마음을 먹고 공부를 하고 있는 가운데 이 일력을 보게 되었고요,


이제 중학교 1학년이 곧 끝나가는 저희 집 장남에게 내년에는 내신을 신경 써야 하니, 공부에 대한 자극과 함께 영어 문장 필사를 좀 시켜야겠단 마음으로 함께 <<공부 자극 일력>>을 보게 되었습니다.


뭐든지 동기 부여가 참 중요한데, <<공부 자극 일력>>은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공부를 하다가 지쳐갈 때 곁에 두고 보면 참 좋더라고요.

아침에 일어나 해당 날짜의 일력을 넘기고, 오늘의 명언을 큰 소리로 읽어보고, 노트나 포스트잇에 필사해보면서 그 명언을 오늘의 다짐, 내일의 목표로 삼고 암송까지 한다면 더할 나위 없어 보이네요.


나폴레옹, 헬렌 켈러 같은 위인의 문장도 있고, <<코스모스>>를 쓴 칼 세이건의 글도 있고, 스티브 잡스, <<월든>>을 쓴 미국의 유명한 작가인 랄프 왈도 에머슨의 글도 있네요.


유명한 사람들, 위인들이 남겼던 짧지만 깊은 생각이 담긴 문장들을 읽고 마음에 새긴다면 우리의 하루가, 미래가 더욱 빛나게 될 것 같아요.

월마다 테마가 있는 것도 <<공부 자극 일력>>의 특징이네요.

1월은 시작하자,

2월은 배우자,

부터

12월의 성장하자

까지

우리에게 공부 자극을 해줄 명언들이 365개가 실려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