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첫 사고력 습관 365일력 (스프링) - 5~8세 우뇌 성장 골든 타임! 하루 한 장의 기적 Collect 26
고다마 미쓰오 지음, 송유선 옮김, 임미성 감수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달력 형태로 나온 책들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더라고요.

저도 궁금해서 동양북스에서 나온 <<우리 아이 첫 사고력 습관 365 일력>>을 아이에게 한번 해보라고 권하게 되었어요.


5세부터 8세까지 우뇌 성장 골든 타임! 하루 한 장의 기적이라는 부제로 나온 책인데,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아이들의 사고력을 신장시켜줄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요.

저희 딸들은 만 4세, 만 8세인데, 특히나 초2가 이 365 일력을 참 마음에 들어하네요.

<<우리 아이 첫 사고력 습관 365 일력>>은 일본 최초로 ‘우뇌 IQ’라는 개념을 도입한 고다마 미쓰오라는 분이 썼어요.


어린 아이들에게 문제집 같은 것을 풀게 하다가 보면, 아이들이 처음 접하는 문제 유형에 당황스러워하고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몰라할 때가 있는데, 이 책을 통해 다양한 문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365 일력의 형태로 나온 책이라 매일 하나씩 문제를 해결해나가며 꾸준한 공부 습관을 키워나가게 해줄 수도 있습니다.


저희 큰딸은 이 책을 받자마자 2/3은 풀어낸 것 같네요.

너무 좋다면서, 너무 재미있다면서 말이에요. ㅋㅋㅋ

혼자서 풀고 답지 보고 혼자서 채점하면서 자기주도적 공부 습관 같은 걸 키워낸 것 같아요.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문제는 난도가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 순으로 되어 있고,

1분 이내에 집중해서 문제를 풀도록 하는 게 좋다고 하네요.

어려운 것은 뛰어넘어도 되고요.

채점은 부모님들이 해주도록 되어있는데, 저희 큰딸은 워낙 스스로 알아서 하는 편이라 자기 스스로 채점하도록 두었어요.


길이 비교, 크기 비교, 수 세기, 사다리타기, 다른그림찾기, 퍼즐, 규칙과 나열 등등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문제들이 있어서 더욱 흥미를 끌었던 것 같습니다.

어른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포켓북 같은 느낌이 들어서 이동 중인 차 안에서도 풀기 좋은 것 같았습니다.


기차나 버스, 자가용으로 여행을 갈 때, 아이들의 지루함도 싹 날려줄 책이네요~~^^.

<<우리 아이 첫 사고력 습관 365 일력>>으로 아이들의 우뇌 발달과 수학적 사고력 신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시길 바랍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아이가 직접 풀고,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