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변화 - 공 하나로 시작하는 신나는 과학 탐험 키즈 유니버시티 18
크리스 페리.카테리나 페트로우 지음, 정회성 옮김 / 책세상어린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 하나로 시작하는 신나는 과학 탐험 전 21권 시리즈 주에서 <기후 변화>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 시리즈에는 광학, 기후 변화, 뉴턴 물리학, 로봇 공학 등등 과학 물리학, 생물학 등 다양한 과학 분야의 지식을 어린 아이들도 쉽고 재미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는 내용이 가득 담겨 있어요.

이 유아동 과학책 시리즈는 크리스 페리라는 물리학자, 수학자이며 네 자녀를 키우고 있는 아빠가 썼답니다.

아빠의 세심하고 친절한 설명으로 씌어진 책이라 아이들에게 어려운 개념임에도 불구하고 해당 주제에 대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것 같았어요.

막상 엄마로서 아이에게 환경 문제, '기후 변화'라는 개념을 설명해주려면 엄청 어렵고 딱딱하고 심각하게 이야기했을 텐데, 키즈 유니버시티 시리즈 <기후 변화> 덕분에 어려운 용어도 아이에게 알려줄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어요.

<<공 하나로 시작하는 신나는 과학 탐험 시리즈>>는 첫 페이지가 모두 공으로 시작하네요.

공 하나가 다양한 존재로 변신을 하니 아이들 상상력 개발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기후 변화> 책에서 공은 지구가 됩니다~~ 짠!!!


그런 지구가 공장, 집, 화력발전소, 자동차, 가축, 화학 비료에서 나오는 온실 가스 때문에 지구가 뜨거워지고 아파진다고 얘기하고 있어요.

지난 번에 아이와 함께 지구 온난화와 기후 변화에 대한 그림책을 읽었는데 아이가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바람에 다시는 그 책을 읽기 싫다고 하더라고요. 

굉장히 무겁고 침울한 주제로 나온 기후 변화 그림책이었거든요.

아직 어린 나이에 그런 내용의 그림책이 독이 되기도 하더라고요.

그런데 이 책은 기후 변화의 사실적이고, 객관적인 내용만을 전달해주고 있는 정보전달식의 그림책이라 훨씬 읽어주기 좋았습니다.


우리 아이도 기후 변화의 원인을 알고 어떻게 해야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