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하늘 긴 눈썹
오우성 지음 / 올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날 갑자기 눈썹이 길어진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올리에서 나온 《하늘하늘 긴 눈썹》에는 짱구처럼 눈썹이 진한 쌍둥이 형제가 등장합니다.


침대에 누워있던 쌍둥이의 눈썹이 기다랗게 쭉~ 자라나고 있네요.

쌍둥이 형제들은 눈썹이 왜 길어졌는지부터 파악을 하려고 여러 추측을 하네요.

그림을 그리던 어느 날, 부러뜨린 크레파스가 화가 나서 형제들의 눈썹을 길게 그려놓은 걸까요?

아니면, 소시지를 너무 많이 먹은 나머지 영양분이 모두 눈썹으로만 가서일까요?

엄청나게 많이 내리던 비를 맞아가지고 빗방울이 눈썹을 간지럽혀서일까요?

그러다가 쌍둥이는 긴 눈썹으로 무엇을 하면 좋을지 생각을 해봅니다.

귀신이 오면 긴 눈썹으로 눈을 가려서 안 봐도 되고,

낚시 놀이도 할 수 있고, 줄넘기도 할 수 있고, 엄마가 먹지 말라고 높이 올려놓은 선반까지 올라가서 사탕을 먹을 수도 있고,


연 날리기도, 나무 타기도 할 수 있겠네요.


아이들의 긴 눈썹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엉키지 않고 쌍둥이 아이들을 재미있게 해줄까요?


어느 날 갑자기 이렇게 긴 눈썹이 생긴다면 무얼 할지 아이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상상의 날개를 펼쳐보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어려서부터 호기심을 갖고 여러 상황에 처해보고 다양한 인물이 되어보는 상상을 통해서 아이들의 창의력은 우주 저 너머까지 무한히 자라날 거예요.

《하늘하늘 긴 눈썹》이라는 재미있고 깜찍한 발상을 통해 태어난 그림책도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참 좋았어요.

게다가 마지막 장에서는 신체의 다른 일부가 길어지는 반전의 재미까지 있는 그림책이라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 읽어주는 엄마아빠도, 아이들도 정말 신날 것 같은 그림책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