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세까지 머리가 좋아지는 수학 퍼즐 305문제 도전왕 2
서동사 편집부 엮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2학년인 둘째에게 <<10세까지 머리가 좋아지는 수학 퍼즐 305문제>> 책을 건넸습니다.

이 책은 도전왕 시리즈 2번째 책으로 글송이 출판사에서 나온 책입니다.

마침 전에 보던 다른 그림 찾기 책도, 숨은 그림 찾기 책도, 퀴즈 책도 다 해버려서 뭔가 다른 책을 찾고 있었는데, 수학 퍼즐 305문제가 나왔네요!!


워낙 퀴즈 푸는 것도 좋아하고 책도 오랜 시간 앉아서 보는 아이라서 이 벽돌책도 진득하니 앉아서 심심함을 달랠 때 풀면 좋겠다 싶었거든요.


305문제나 실려 있는 수학 퍼즐책이라니...

그 두께가 정말 아이들책 같지 않게 두껍네요...ㅋㅋ

소위 벽돌책!!!ㅋㅋㅋ

이 책에는 다양한 수학 문제들이 등장합니다.


미로 찾기라든지, 쌓기 나무 개수 구하기라든지, 시간 읽기, 다른 그림 찾기, 연산, 수도쿠, 순서에 따른 반복과 규칙 찾기, 한붓그리기 등등 이 한 권으로 수학의 흥미를 갖게 하면서 부지불식간에 수학적 사고력과 계산력, 재치와 순발력, 상상력과 지구력, 관찰력까지 기를 수 있겠어요.

어려운 문제는 책 아래 힌트를 살짝 봐가며 풀 수도 있고요.


퍼즐마다 같은 유형의 문제가 2개 이상 실려 있어서 반복 학습도 가능하답니다.

물론 정답도 제공하고 있고, 해설 만화도 나와서 아이들의 여가시간을 선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요즘처럼 디지털 세대의 아이들이 책을 통해 수학 게임을 즐길 수 있는 <<10세까지 머리가 좋아지는 수학 퍼즐 305문제>> 책!!!

저희 아이처럼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풀면 참 좋겠더라고요.

책 끝부분에는 문제 풀이 체크 리스트 표가 있어서 퍼즐을 다 풀고 얼마나 맞혔는지를 체크해서 자기 실력을 한눈에 볼 수도 있답니다.

이 책의 마지막 부분의 문제는 난도가 최상위인 문제가 나옵니다. 

이런 문제를 맞히면 아이들의 성취감도 배가 되겠네요!!!


이 책을 통해 수학을 싫어했던 아이들도 수학에 관심과 호기심은 물론 수학적 흥미를 갖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문제가 워낙 많다 보니까 골라서 푸는 재미도 있어요~~~.

앞에서부터 풀 수도 있겠지만, 자기가 풀고 싶은 것부터 마음에 드는 문제부터 골라 푸는 것도 좋겠더라고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