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도형 총정리 - 중학 3개년 필수 개념 콕 바빠 수학 총정리
임미연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도형은 고등학교 수학의 기하 영역의 기초가 되지요. 


그래서 저희 집 중학교 1학년 아들에게 바빠 중학도형 총정리를 풀어보라고 주었습니다.

공부해라! 공부해라!라고 잔소리를 수없이 해야 그제서야 책을 펴는 아이라서 옆에 앉혀놓고 함께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수포자는 아니지만 공부보다는 게임에 몰두하는 아이라서 이참에 도형을 꽉 잡아주고 싶어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이지스에듀에서 나온 <<바빠 중학도형 총정리>>는 필수 개념을 정리해주고, 개념 확인 문제를 풀고, 개념 완성 문제를 풀면서 응용력도 기르고 자신감도 높여주도록 구성해 놓았어요. 

개념 완성 문제에서는 Hint도 제공해주고 있어서 잘 모를 때에는 힌트를 참고해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학년 별로 도형 총정리 문제가 나옵니다.

중학교 1,2,3학년의 도형을 한 권으로 쫙~~~ 정리를 해주어서 바쁜 아이들에게는 정말 적합한 교재였네요.


대치동에서 15년이 넘게 중고생을 지도한 임미연 선생님이 집필한 책이라 그런지 아이들의 부족한 부분을 잘 채워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어떤 분야의 어떤 문제가 수능과 모의고사에서 출제되었었는지도 알려주고, 얼마나 중요한지 별 다섯 개로 알려주고 있어서 어떤 것에 우선 순위를 두고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어요.

문과 엄마라 어떤 게 더 중요하고 덜 중요한지 몰랐는데, 이런 팁들을 통해 하나씩 배워갑니다.

이 책은 문제만 있는 게 아니라, 개념을 콕콕 짚어주고 있어서 학생들에게 잊고 있었던 개념을 다시 한 번 상기시켜줘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저희 아이가 책상에 앉아 이 책을 몇 쪽 풀어봤는데, 술술 잘 풀어나가는 걸 보니 , 안심이 되네요.ㅋㅋㅋ

<<바빠 중학도형 총정리>>는 시간에 쫓기는 현시대의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교재였어요.

교재 내용 외로 이 책에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교재에 쓰인 폰트 크기입니다.

요즘 애들은 연필을 잡고 글을 잘 쓰지 않아서 글씨 크기가 완전히 초등 저학년처럼 큼지막하기도 하고 남자아이들의 글씨체를 보면 정말 엉망인데, 이 책의 폰트와 줄간격이 아이들 글씨를 작게 쓸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았거든요.ㅋㅋ 



오빠가 푼 수학 문제집을 저희 집 막내가 채점을 해주네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