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문장들 - 1만 권의 책에서 찾아낸 변치 않는 삶의 해답
데구치 하루아키 지음, 장민주 옮김 / 더퀘스트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지은 데구치 하루아키는 지독한 독서가로 유명하대요. 50년간 1만여 권이나 되는 책을 읽었을 정도라니 입이 쩍 벌어질 정도네요.


저는 가끔 책을 많이 읽지 못할 땐 이렇게 명언들을 모아놓은 책들을 읽곤하는데요,

사람마다 살아온 환경도 다르고 가진 지식도 달라서 명언을 받아들이는 깊이가 다르겠지만 그래도 저는 이런 종류의 책들이 저에게 주는 유익이 있더라고요.

이 책에는 이미 한 번쯤은 들어보았던 명언도 있고 아주 생소한 것도 있어요.

이 책에서는 명언을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명언이란 무엇보다 역사의 풍설을 견디고 지금 시대까지 살아남은 한마디'라고요.

우리는 이런 명언을 통해 지혜를 배울 수 있다고요.


이 책은 모두 6장으로 돼있어요.

인생에 대한 새로운 태도, 관계의 지혜, 현명한 판단과 결정, 배움과 성장의 방식, 일 잘하는 법, 나를 지키는 힘.


바쁘다면 이 책에서 자기에게 꼭 필요한 부분부터 골라 읽어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인간관계에 있어서 참 생각이 많아져요.

얼마 전에 유별난 사람을 만났는데요,

그래서인지 이 책에 나오는 옛 문장의 지혜를 통해 이해해보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이 책에서 말하는 것처럼 사람보다 책을 만남으로써 인생의 지혜를 얻으려 합니다.

게다가 '거인의 어깨에 올라타면 더 멀리 볼 수 있다'는 말처럼

그 거인이 저에게는 책이 되어주기를 기도해봅니다.


위의 문장을 저희 집 둘째에게 말해주니 뭔가 insight를 얻은 것 같은 표정을 짓네요.

요즘 저희 딸도 일주일에 책을 세 권이나 읽을 정도로 시도때도 없이 읽는데요,

우리 아이들도 책 속에서 인생을 살아가는 지혜를 배워간다면 참 좋겠네요.

 

살면서 마주하는 숱한 문제들... 다들 어떻게 해결하고 살아가시나요?

더퀘스트에서 나온 《인생의 문장들》을 읽으며 차분하게 해결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