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첫 인문학 사전 - 엄마랑 아이랑 나란히 앉아 읽는
김종원 지음 / 청림Life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김종원 작가의 책입니다. 

저는 이분을 인스타그램에서 우연히 알게 되어 팔로워가 되었고, 꾸준히 피드를 읽고 있답니다.

<<우리 아이 첫 인문학 사전>>은 날마다 생각하는 힘을 기르도록 도와주는 인문학 단어 30개가 실려있습니다.


모두 4개의 파트로 나뉘어있는데요,

첫째, 슬기로운 생각을 키우는 인문학 단어.

둘째, 긍정적인 마음을 뿌리내리는 인문학 단어.

셋째, 훌륭한 태도를 만드는 인문학 단어.

넷째, 나만의 철학을 세우는 인문학 단어.


인문학 단어 하나를 그림과 함께 제시하고 그 단어의 의미를 살펴보고 생각해보며, 아이와 함께 낭독해봄으로써 아이 스스로 자신의 마음밭을 일구어나가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30개의 단어가 있어서 한 달 동안 하루에 한 개씩 읽고 음미하면서 새로운 세계를 열어가면 참 좋겠더라고요.

요즘 아이들은 온갖 미디어의 영향으로 즉물적이고 즉흥적인 생활을 하고 있는데, 이 책을 통해 깊이 사고할 줄 아는 능력을 잠잠히 키워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관에서 벗어나 주변을 돌아보며 넓은 세상 속에서 타인과 함께 어울려 살아갈 때에 어떤 사고방식으로 선택하며 생각하며 살아가야 하는지 알려주는 나침반과 같은 책이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소화하기 쉽게 길지 않고 편안한 문체로 씌어있어서 차분히 앉아 읽기에도 참 적합합니다.

이번 여름 방학에 아이와 함께 나란히 앉아서 <우리 아이 첫 인문학 사전>을 펴서 읽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 책을 읽고 나면 아이 스스로 자존감도 갖게 되고 나는 물론 이웃과 세상에 대한 소중함도 깨닫게 될 것 같아요. 

이 책으로 넓은 세상을 지혜롭게 바라보는 안목을 길러보세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