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아틀라스 아틀라스 시리즈
톰 잭슨 지음, 아나 조르제비츠 그림, 이강환 옮김 / 책세상어린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누리호 발사 장면 보면서 우주항공과학자가 꿈인 중1 오빠 덕분에 초2 둘째도 우주에 관심이 아주 조금씩 생기기 시작했어요.

여자 아이라 과학 분야엔 다른 분야보다 관심이 적어서 이 책 읽으며 흥미를 키워주고 싶어서 읽게 된 책을 소개하려고 해요.


바로 책세상어린이라는 곳에서 나온 <우주 아틀라스>라는 책입니다.

우주의 크기부터 지구, 국제 우주 정거장을 거쳐 달과 태양, 그리고 태양계 행성들과 별들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책이었어요.

누구나 자신의 생일에 따라 정해진 별자리를 알고 있을 텐데요. 

그런 별자리까지도 책의 도입부에서 알아볼 수 있는 책이랍니다.

엄마아빠 세대라면 '수금지화목토천해명'이라고 외우던 태양계 행성들 중, 저는 명왕성이 왜 태양계에서 퇴출을 당해 우리 아이들은 '수금지화목토천해'만 외우게 되었는지 함께 <우주 아틀라스>를 통해 알아볼까요?


그 이유인즉, 명왕성이 바로 왜행성으로 분류가 되었기 때문인데요.

왜행성은 왜소행성이란 말로 명왕성이 너무 작고, 다른 천체들을 다스릴 만한 중력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태양계에서 왜소 행성이 되었고, 해왕성보다도 더 바깥쪽에 있어서 태양계의 행성에서 퇴출을 당한 것이죠.

이 책을 읽으며 아이들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 근처의 태양계 행성들의 크기, 무게, 온도, 대기, 위성 등등에 대해 알 수 있고, 우주에 대한 상식을 쌓을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에 대한 설명도 있어서 136억 광년이나 떨어진 우주까지 볼 수 있는 망원경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어요!


우리나라에서 누리호 3차 발사에 성공하면서 tv에서도 우주에 대한 이야기가 자주 등장하는데, 아이들에게 기본적인 우주 상식을 쌓아주고 우주에 대한 무한한 호기심을 채워줄 <우주 아틀라스> 책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