쫑긋쫑긋 토끼 까꿍 헝겊책
책마중 지음, 윤성희 그림 / 스마트베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운드북과 조작북으로 엄마와 아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스마트베어에서 새로 나온 헝겊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희 아이는 왠일인지 토끼를 엄청 좋아한답니다.


말을 배울 때부터 토끼 깡충 발음이 어려워서 토끼 깡꿍깡꿍하면서 얼마나 토끼를 좋아했는지, 집에 토끼와 관련된 책과 인형, 장난감이 참 많습니다.
이번에 스마트베어에서 나온 헝겊책도 토끼 캐릭터라 단번에 저희 아이의 마음을 사로잡았지요.


이 책은 한때 유행했던 토끼 모자를 연상케합니다.
아마 아이를 키우고 계신 분들이라면 손으로 펌프를 눌러 토끼 귀까지 바람을 보내면 토끼 귀가 팔딱팔딱 움직이는 겨울 모자를 하나쯤은 갖고 계실 거예요.
(저희 집엔 3개나 있답니다.ㅋㅋㅋ)


그 겨울 모자처럼 <쫑긋쫑긋 토끼 까꿍> 책도 그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토끼 꼬리를 눌러주면 펌프를 통해 공기가 전달되어 토끼 귀가 움직이는 원리지요.


이 책은 분홍 토끼 가족이 나옵니다.
엄마 토끼, 아빠 토끼, 아기 토끼!!! 이렇게 세 식구요.
엄마가 나와 먼저 까꿍, 그 다음 아빠가 나와 까꿍, 마지막으로 아기가 나와 까꿍!!!
까꿍을 할 때마다 귀를 팔딱팔딱 움직여주면 영유아기의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만 3살인 저희 아이도 이 책은 자기 것이라며 받자마자 품에 쏙 안을 정도였으니까요.
이 책의 장점은 우선 안전성 면에서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 안심이 됩니다.
'어린이 제품 안전검사 통과 KC 인증 마크 획득'
식품의약품안전처라든지 한국소비자원을 통해 아이들 제품에 문제가 있는 것들이 종종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럴 때마다 아이 제품만은 유해물질이 없기를 바라는 게 엄마 마음인데, 이 제품은 그럴 염려를 전혀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가 물고 뜯고 빨아도 안전하다는 것이죠~.

게다가 이 헝겊책 한 권으로 다양한 놀이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쫑긋쫑긋 토끼 까꿍>은 아이들과 친근한 토끼 가족이 선명한 색감으로 표현되어 있어서 시각적 자극을 주고, 책장을 넘길 때마다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나서 청각적 자극도 줍니다.
그리고 토끼 발바닥에는 다양한 패치가 붙어있어서 촉각도 자극해줍니다.
이 책 한 권으로 다양한 오감놀이를 제공해준다니, 일석이조랍니다!!!
아이가 아직 어린 가정에서는 엄마가 토끼 꼬리를 대신 눌러주겠지만, 어느 정도 아이의 손 힘이 자란 월령의 아이라면 스스로 토끼 꼬리를 꾸~~욱 누르면서 손과 눈의 협응력도 기르고 손의 힘도 더욱 기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꼬리를 손으로 꾸~욱 우를 때마다 어린 시절 아이들에게 신겼던 삑삑이 신발에서 나는 소리가 나서 아이들이 참 좋아한답니다.

까꿍 놀이는 대상 영속성을 획득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고 중요한 놀이라고 들었는데, <쫑긋쫑긋 토끼 까꿍> 책으로 온가족이 아이와 함께 까꿍 놀이를 해보면 참 좋겠네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쫑긋쫑긋토끼까꿍 #토끼까꿍 #까꿍놀이 #촉감놀이 #청각놀이 #오감놀이 #헝겊책 #스마트베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