붐붐 부기우기 동물 사운드북 말놀이 뮤직Q
허주혜 지음, 홍선미 그림 / 스마트베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라면 사운드북을 안 좋아하는 아이가 없을 정도지요.

저희 막내 아이도 마찬가지예요.

그래서 저희 집에도 튤립 사운드북부터 없는 게 없답니다.

이번에 예림당에서 언어 감수성과 문해력을 높여줄 말놀이 뮤직Q 사운드북을 아이와 함께 보았습니다.

딸아이라 핑크색을 좋아하는데, 마침 사운드북의 버튼 부분이 핑크핑크네요~~~^^

아이의 얼굴이 방긋방긋해집니다.


<말놀이 뮤직Q-붐붐 부기우기 동물 >, 이 책에는 오랑우탄을 시작으로, 아프리카에 사는 동물들, 농장 친구들, 아기 동물들. 해양생물, 하얀 겨울에 잠을 자는 동물들이 등장합니다.

엄마인 제가 들어도 리듬감이 살아있고, 멜로디가 좋아서 따라부르고 싶어지는 책입니다.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1곡 연속 재생, 6곡 연속 반복 재생, 볼륨 조절 버튼까지 신경쓴 책이라 출판사의 섬세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유아들을 위한 책이라서 다양한 어휘를 반복해서 들을 수 있고, 새로운 동물들을 그림으로 보며 익힐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다양한 음악 장르의 운율이 강조된 멜로디가 나와서 참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말놀이 뮤직Q의 <붐붐 부기우기 동물>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이 등장하고, 재즈, 블루스, 발라드 등의 다양한 음악 장르의 창작 동요가 나와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동요를 들으며 말놀이를 할 수 있는 반복적인 리듬과 가사로 언어 발달을 높여 줍니다. 흥겨운 리듬은 말을 배우는 아이들에 흥미를 불러일으켜 적극적인 언어 활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흥얼흥얼 동요를 따라 부르며 우리말의 구조와 문법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사운드북 버튼에는 큰부리새, 사자, 병아리, 원숭이, 거북, 여우 스티커가 붙어있고, 버튼을 누르면 차례대로 노래가 재생됩니다.

그리고 곰돌이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효과음을 내주기도 한답니다.

게다가 곰돌이 양옆으로 나있는 별과 하트 모양은 노래가 나올 때마다 초록빛 불빛이 깜빡여서 아이들이 어두운 방에서 이 책을 볼 때에 더욱 흥미로워한답니다.


어린이 제품 안전 검사를 통과하여 KC 인증 마크 획득한 제품이라 더욱 안심이 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