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로 갈까? 미로 찾기 100 놀면서 똑똑해지는 퍼즐북 시리즈
윌리엄 포터 지음, 나타샤 리밍턴 외 그림 / 길벗스쿨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2학년 딸이 요즘 미로 찾기를 너무 좋아해서 자기가 직접 미로를 제작해서 5살짜리 막냇동생이랑 함께 미로 찾기를 할 정도예요.


그러던 차에 놀면서 똑똑해지는 퍼즐북 시리즈<어디로 갈까? 미로 찾기 100>이 길벗스쿨에서 나와서 아이들이 한번 해보게 되었어요.

이 책에는 화려하고 예쁜 그림이 가득하고 재미있는 미로 찾기가 100개나 제공되고 있어요.

동물 농장, 우주, 남극, 바닷속, 정글, 쇼핑몰, 놀이터, 우리 집 등등 다양한 장면에서 아이가 미로 찾기를 하게 되어 있답니다.


미로 찾기의 효과로는 집중력, 관찰력, 창의력,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킨다는 점이에요.

이제 9월이면 만 4살이 되는 저희 집 막둥이도 언니를 따라서 몇 번 해보더니, 혼자서 척척 미로 찾기를 해냅니다.


출발점에서 도착점까지 한 번에 길을 찾고난 막내가 의기양양한 표정으로 저를 쳐다봅니다.

그러면 저는 폭풍 칭찬을 해주지요.

아이들이 한 가지 한 가지를 해낼 때마다 느끼는 짜릿한 성취감은 아이가 성장하는 데에 큰 영양분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과 더불어 나온

놀면서 똑똑해지는 퍼즐북 시리즈<무엇이 될까? 점잇기 100>도 있고, 숨은그림찾기 1000, 다른그림찾기 1000도 있어요.

아이들에게 점잇기도 있다니까 그 책도 함께 해보겠다고 난리네요.

이건 구입해야겠네요.^^


요즘 유치원 누리과정이 놀이를 중심으로 한 교육인데, 학습이라는 관점으로 처음부터 접근하는 게 아니라, 놀이로 시작해 부지불식간에 학습이 되어가는 교육자료가 저는 참 좋더라고요.

놀면서 똑똑해지는 퍼즐북 시리즈<어디로 갈까? 미로 찾기 100>를 통해 우리 아이가 정말 놀이를 통해서도 똑똑이가 될 것만 같네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아이들이 직접 해본 후 엄마가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