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이뿌이 모루카 : 고양이 구출 대작전 뿌이뿌이 모루카
미사토 도모키 지음, 고향옥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택배가 오면 누구 책이 왔냐고 물어보는 다섯 살 된 막내를 키우고 있습니다.


저희 막내는 <<뿌이뿌이 모루카: 고양이 구출 대작전>>을 읽기 전에 <<뿌이뿌이 모루카: 교통체증의 이유는?>>이라는 그림책을 이미 읽은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새 책이 도착하자마자 책장에 쪼르르 달려가서 이전에 읽었던 모루카 책도 꺼내옵니다.

막내가 이 책을 읽고 있으니 초2 둘째도 함께 읽어주면서 너무 귀엽다고 난리네요.

모루카는 신에이 동화에서 제작한 미사토 토모키 감독의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이고요, 2021년 1월부터 방영이 되었다고 하네요.

모루카는 기니피그의 일본어인 모르모트(モルモット)라는 단어와 자동차를 뜻하는 카(Car)의 합성어예요.

그래서 모루카 애니메이션은 기니피그가 자동차가 된 세상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답니다. 

모루카 인형은 니들 펠트로 제작되어서 털실들이 복실복실한 느낌이 살아있어요.

초콜릿을 갖다가 붙인 것처럼 보이는 눈은 얼마나 깜찍한지 몰라요~.


미운오리새끼에서 나온 <<뿌이뿌이 모루카: 고양이 구출 대작전>>이라는 그림책에서는 고양이 한 마리가 등장합니다.

모루카 친구들은 고양이를 보고 눈 한쪽이 땡그래집니다.

이 장면에서 저희 아이들이 자주 사용하는 스노우(SNOW) 앱에서 '웃음 참기' 필터에 나오는 것처럼 눈 하나가 갑자기 커지는 걸 연상하더라고요...

모루카들은 고양이가 무서운지 바들바들 떠네요...


그 모습도 어찌나 귀여운지 몰라요.

저희 막내랑도 몸을 와들와들 후들후들 떨어보았어요...(깔깔깔~~~~)

모루카에 탄 고양이가 뜨거운 날씨 때문에 탈진한 상태가 되어서 모루카 친구들은 어떻게 고양이를 구해낼까 방법을 생각해냅니다.

모루카들은 레스토랑에 들어가 주스통을 발견하게 되고, 그걸 향해 돌진하다 그만 기계가 망가져서 주스가 분수처럼 솟구칩니다.

그 덕에 주차장에 주스 수영장이 생기게 되고 고양이는 기운을 차리게 됩니다.

귀여운 모루카 책을 보더니 태블릿을 꺼내 모루카 영상을 시청합니다...ㅋㅋㅋ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쓴 서펴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