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 : 지금 이 순간 무슨 일이? 풀빛 지식 아이
솔레다드 로메로 마리뇨 지음, 카롤리나 몬테루비오 그림, 김미경 옮김 / 풀빛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그림책은 1초 동안 우리 주변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에 대해 알려주는 책입니다.
스페인 출신의 솔레다드 로메로 마리뇨가 글을 쓰고 카롤리나 몬테루비오라는 멕시코 작가가 그림을 그렸습니다.
스페인과 멕시코 작가의 콜라보라니요... ^^
화려하고 강렬한 색채의 단순한 그림들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그림과 색깔이 선명해서 아이들의 시각을 자극합니다.
마치 유명한 화가의 전시회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그림들입니다.


<<1초 지금 이 순간 무슨 일이?>>에서는 1초라는 아주 짧은 시간 동안 도대체 무슨 일이 생기는지 책을 한번 펼쳐봅니다.
1초라는 찰나에 우리의 눈은 한 번 깜빡이고, 아마존에서는 18 그루의 나무들이 베어지고, 나이아가라 폭포에서는 3,160 톤의 어마어마한 양의 물이 쏟아집니다.


이 책은 1초라는 시간에서 머물러있지 않고 1분, 1시간, 하루, 일주일, 한 달, 3개월, 1년, 5년, 10년, 50년, 100년, 1000년, 수백만 년에 이르기까지 점차적으로 확장시켜 이야기를 꺼냅니다.


<<1초 지금 이 순간 무슨 일이?>> 그림책을 통해 우리는 시간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존재임을 다시 한 번 깨닫게 해주고, 짧고 긴 시간 동안에 내 주변, 이 세상, 우주에서 일어나고 있는 다양한 일들에 대해 관심을 갖게 해줍니다.

저는 터울이 큰 세 아이를 키우고 있는데, 중학생이 되는 첫째부터 초등학교 2학년인 둘째, 5살이 된 막내까지 모두 이 책에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보았습니다.
연령과 상관없이 모두가 볼 만한 그림책이었답니다.
이미 알고 있었던 사실이었다고 하더라도 야수파의 앙리 마티스의 그림이나 인상주의 화가인 폴 고갱의 그림을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어른인 저도 참 좋았습니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