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10분 문해력 글쓰기 : 초등 1·2학년용 - 기초 학습어휘 글쓰기로 즐겁게 배우는 초등 공부 ㅣ 하루 10분 문해력 글쓰기
박재찬(달리쌤) 지음 / 길벗 / 2022년 12월
평점 :
#초등문해력 #초등어휘력 #초등국어 #예비초등국어 #문해력문제집 #문해력높이기 #문해력키우기 #초등국어문제집 #글쓰기교재
요즘 엄마들의 최대의 관심사는 바로 아이들의 문해력입니다.
이런 문해력을 신장시켜주기 위해서는 어휘가 바탕이 되어야 하는데요,
하루 10분만 투자해서 다양한 학습 어휘를 섭렵할 수 있는 <<하루 10분 문해력 글쓰기 : 초등 1·2학년용>> 책을 아이에게 해보라고 했습니다.

아이에게 부담스럽지 않은 분량이라 놀이를 한다고 생각하면서 하면 금세 책 한권을 완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책의 머리말에 다음과 같이 쓰여있네요.

이 책은 문해력 이해하기, 국어교과에서 문해력 다지기, 수학 교과에서 문해력 다지기, 통합 교과에서 문해력 다지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현직교사이자 교과서 집필에 참여하신 박재찬 선생님이 책을 쓰셔서 학교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학습 어휘를 다루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현재 초등학생들이 봐도 좋지만, 학교에 입학할 예비 초등도 보면 학교에서 헤매지 않을 것 같아 추천해봅니다.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소리내어 읽는 연습을 하게 되고 따라써보며, 직접 단어와 문장을 쓰는 데까지 나아갈 수 있습니다.
사실 요즘 아이들은 책을 소리내어 읽는 연습이 너무 안 되어 있어서 책 좀 읽어보라고 하면 우물우물 입 안에서 글자들이 입 밖으로 나오지 못하는 것을 많이 보게 됩니다.
이 책으로 연습을 하다가 보면 어느새 또박또박 책을 읽고, 글을 쓰는 아이로 성장해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도 뭣 좀 써보라고 하면 팔이 아프다 등등의 온갖 핑계를 대면서 안 하려고 하는데, 이 책은 한 챕터에 두 단어, 한 문장만 쓰면 되는 거라서 쉽다고 이야기 하며 즐겁게 뚝딱 끝내더라고요.

최근에는 수학도 개념이 굉장히 중요하게 여겨져서 아이들이 수학의 개념 학습부터 다시 시작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는데요,
이 책을 통해서 수학에 나오는 학습어휘의 기본 개념도 익힐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이 글은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아이가 직접 풀어본 후 쓴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