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딱지 닌자 ㅣ 좋은 습관 기르기 2
요시무라 아키코 지음, 고향옥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2년 11월
평점 :
수시로 코를 후비는 4살짜리 막내.
이런 아이에게 좋은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나왔습니다.

미운오리새끼 출판사에서 나온 <<코딱지 닌자>>를 소개합니다.
이 책은 손톱 물어뜯는 아이들을 위한 <<손톱 물어뜯는 유령>>에 이은 요시무라 아키코의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은 왜 코에 손가락을 자주 갖다대는 걸까요?
어려서야 귀엽게 봐줄 수 있지만, 점점 커갈수록 지저분하게 여겨지는게 사실입니다.
어릴 때 그림책으로 좋은 습관을 기르는 데에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읽게 된 <<코딱지 닌자>>는 무슨 이야기인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이 그림책에는 코를 너무 자주 후비는 솔이가 등장합니다.

어느 날 솔이가 코를 후벼 코딱지가 나왔는데, 코딱지 모양이 이상합니다...
그때, 코딱지 닌자가 짠~! 등장합니다.
코딱지 닌자는 주문으로 솔이를 작게 만들어서 콧구멍 탐색을 함께 나섭니다.
이렇게 콧속을 탐험하며 솔이는 코딱지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게 되고,
세균을 먹어치우는 콧물 방울 중에 하나가 코딱지가 되기 싫어 목구멍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우리의 닌자 영웅은 표창을 던져 무찌르기도 합니다.

코딱지가 되기 싫어하던 콧물괴물이 대왕 코딱지가 되기까지의 과정도, 대왕 코딱지의 표정도 너무 귀여운 그림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참 좋아한답니다.
책의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코를 관리하는 다섯 가지 방법을 알려주고 있으니 궁금하시다면 이 책을 읽어보세요~~~^^.
코를 후비는 안 좋은 습관을 가진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 참 좋을 <<코딱지 닌자>>를 추천해봅니다. 특히, 닌자라는 영웅이 등장해서 남자 아이들이 훨씬 거 재미있게 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글은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