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해브와 흰 고래 ㅣ 밝은미래 그림책 56
마누엘 마르솔 지음, 김정하 옮김 / 밝은미래 / 2022년 11월
평점 :
요즘 세계동물탐험대를 보며 고래와 상어에 푹 빠져있는 꼬마와 읽어볼까 하고 펼친 <<에이해브와 흰 고래>>.

그런데 이 책은 어린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이 보면 더 좋은 그림책이었어요.
스페인 작가, 마누엘 마르솔이 쓴 <<에이해브와 흰 고래>>는 문학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꿰고 있는 허먼 멜빌의 소설, <<모비 딕>>을 모티프로 한 그림책인데, 제3회 에델비베스 국제그림책상을 수상한 작품이지요.
“우리가 간절히 찾는 것은 언제나 우리 가까이에 있다!”
흰 고래 모비 딕을 찾기 위한 에이해브 선장의 위험한 모험!
에이해브는 자신을 이 세상 모든 바다에서 가장 뛰어난 고래 사냥꾼, 피쿼드호의 선장이며 낸터컷섬의 주민으로 소개합니다.

에이해브는 흰 고래(모비 딕)를 찾고 있지요.
에이해브는 흰 고래를 만나려고 세찬 파도에 흔들리는 산도 오르고, 가라앉은 배에도 올라가는 등 숨어있는 흰 고래를 찾아 모험을 떠납니다.

원작 소설인 <<모비 딕>>을 읽어본 독자라면 이 책과 원작을 비교하며 읽는 재미를 더해줍니다.
등장인물인 에이해브 선장과 흰 고래(모비 딕), 장소도 마찬가지-이슈메일 항구(이스마엘), 낸터컷섬, 피쿼드호 등등-고요.
다리 하나를 잃고도 에이해브 선장이 피쿼드호를 타고 모비 딕을 찾아 떠나는 모험과 도전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이 책을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원작 소설을 다시 꺼내보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20여 년 전에 읽은 <<백경>>-<<모비 딕>>-을 떠오르게 하는 신선한 그림책이었습니다.
이 책의 표지 안쪽에는 앞부분과 뒷부분에 낸터컷섬의 지도가 나오는데, 낸터컷섬의 탐사를 떠나기 전과 후가 달라진 모습을 관찰하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를 더해주었습니다.
눈썰미가 있는 어린이, 어른이라면 이런 작은 것 하나에도 흥미가 가겠지요?
*이 글은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