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글밥 많은 책만 보는 것은 아이에게도 지루하고 힘든 일이죠.

오늘은 귀여운 펭귄 캐릭터가 나오는 <<펭타와 하루의 숨은그림찾기>> 책을 펼쳐보았습니다.
이 책은 모두 724개의 숨은그림찾기가 나와서 책 표지에도 724라는 숫자가 똬!!!하고 표기되어 있네요.
초등학교 1학년인 둘째가 책을 펼치는 순간, 4살짜리 막내가 쪼르르 따라와서 같이 하겠다고 난리였어요.

저는 이 책이 단순히 숨은그림찾기만 하는 놀이책이겠거니 생각했는데, 이게 웬일인가요?
스토리가 있는 구성이었어요.

펭타와 하루는 친구들의 소중한 보물이 사라졌다는 편지를 받고 그 보물들을 찾아 떠나는 모험의 이야기가 담겨있더라고요.
이야기와 숨은그림찾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책이라 참 마음에 듭니다.
처음에는 10개부터 나중에는 수십개까지 숨은그림찾기를 하면서 관찰력도 키우고 주의집중력도 기를 수 있는 책이었어요.

여러 장소에서 다양한 물건들을 찾아가는 재미가 쏠쏠한 <<펭타와 하루의 숨은그림찾기>>!!
보통 책을 쫙 펼치려고 가운데 제본 부분을 꾹꾹 누르면 책이 찢어지거나 책이 분권되어버리는 불상사가 나기 마련인데 플레이북에서 나온 <<펭타와 하루의 숨은그림찾기>> 책은 'PUR 펼침 제본'으로 180도 펼쳐도 책이 뜯어지지 않아요!
PUR 제본을 구글에서 검색해보니 펼침성이 좋지 못한 무선제본의 보완점을 개선시킨 제본으로 특수접착제를 사용하여 제본된다고 하네요.
아이들 책에 이런 좋은 기술을 사용했다니... 감동입니다!!!
<<펭타와 하루의 숨은그림찾기>> 책은 시리즈로 <<펭타와 하루의 다른그림찾기>>도 있으니 함께 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이 글은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아이들과 함께 읽고, 직접 숨은그림을 찾아보고 쓴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