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인을 찾아라
수아현 지음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범인을 찾아라>>!!! 두두둥!!!


표지만 보고는 뭔가 큰 사건 사고가 일어난 것처럼 보였어요.

엘리베이터에 탄 동물들이 눈이 휘둥그레진 걸 보고, 엘리베이터 앞에 엄청난 누군가/뭔가가 나타난 건 아닐까(?) 생각도 해보았어요.

그런데 폴리스 라인(police line)이 쳐진 곳에 '아무도 모르게 시원하게 고약하게 빵빵하게'라는 말이 힌트를 주고 있었어요.

'방귀'!!!에 대한 이야기였던 것이죠.

엘리베이터가 도착하고 동물 친구들은 엘리베이터에 탑승합니다.

갑자기 이 부분을 읽으니 지금은 초등학교 6학년이 된 저희 아들의 어렸을 적 모습이 떠오르는군요.

엘리베이터 안내방송의 목소리를 똑같이 흉내내기도 하고, 자동차 내비게이션의 안내 멘트를 따라하던 그때가 말이죠.^^

본격적으로 책 내용을 얘기하자면...

엘리베이터 안에 곰, 사자, 고릴라, 생쥐, 스컹크, 토끼, 여우, 돼지, 양이 탑니다. 그런데 갑자기 엘리베이터에 문제가 생기고 덜커덩 소리에 엘리베이터 안에 있던 동물들 모두 깜짝 놀라지요.

시간이 얼마 흐르고, 갑자기 뿡! 소리와 함께 지독한 방귀 냄새가 퍼집니다.

처음에 저는 방귀를 표현한 색깔이 분홍색이라서 혹시 범인이 분홍색 돼지가 아닐까 생각했었는데 그건 아니더라고요.

엘리베이터 안의 동물들은 저마다 근거를 대며 나름대로 방귀를 뀐 범인이 누군지 추리를 해나가죠.

또다시 뿌앙, 푸붑, 푸바방, 빠앙, 푸북파바박뿌부앙빠방 등의 엄청난 소리와 냄새로 엘리베이터 안의 동물들을 하나씩 쓰러뜨립니다.

엘리베이터 문까지 날려버릴 정도의 방귀 파워~!!

누가 범인일까요??

궁금하시다면 책을 꼭 읽어보세요~~~^^

독후 활동지도 들어있어서 책 읽은 후에 아이와 함께 해보면 도움이 된답니다!!!


*이 글은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아이와 함께 읽고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