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욕심꾸러기 삼각형 ㅣ I LOVE 그림책
마릴린 번스 지음, 고든 실베리아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10월
평점 :
저는 초등학교 1학년 딸아이를 둔 엄마입니다. <<욕심꾸러기 삼각형>>이라는 책을 딸아이와 함께 읽어보았습니다. 이 책을 읽기 전에 초등학교 1학년 아이에게 도형의 이름을 물어보았더니, 세모와 삼각형, 네모와 사각형, 동그라미와 원 정도의 용어를 알고 있네요. 하지만 변과 각에 대한 개념은 몰랐어요.

사실 2015년 개정 초등교육과정에서도 초등학교 1,2학년군에서 세모, 네모였다면, 3,4학년군에 들어가서는 변, 꼭짓점, 선분, 직선, 각, 직각삼각형, 직사각형, 정사각형 등과 같은 기본적인 도형의 개념들이 등장해요.
어떤 아이들은 연산은 아주 잘하는데 도형만 들어가면 수학울렁증이 생기고 수포자가 되기도 하지요. 그래서 수학은 어려서부터 균형있게 5가지 영역(수와 연산, 도형, 측정, 규칙성, 확률과 통계)을 다뤄줘야겠더라고요.
<<욕심꾸러기 삼각형>>은 도형에 대한 개념을 실생활에서 볼 수 있는 여러 사물을 통해 차근차근 배워갈 수 있도록 구성이 된 책이라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평면도형에 대해 학습하기 딱 좋더라고요.
각자의 집에서 여러 다가형 모양의 물건들을 누가누가 더 많이 찾나 게임을 해보는 것도 좋겠더라고요.
이 책에서 삼각형은 자신의 모습에 만족하지 못하게 되고, 마법사는 이런 삼각형을 위해 변과 각이 하나씩 추가 되는 사각형, 오각형, 육각형......으로 변신을 시켜줍니다. 뿅!!!

그러다 점점 변과 각이 늘어나자 균형을 잃고 휘청거리는 원의 모습으로 변합니다.
그래서 삼각형은 원래 자기 모습으로 돌아가기를 원합니다.

이 책은 수학동화로 초등 저학년 친구들에게 도형을 알려주고 싶은 엄마들은 아이와 함께 읽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이 글은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아이들과 함께 읽고 쓴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