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한 번만 더! 미운오리 그림동화 5
나오미 존스 지음, 제임스 존스 그림, 김여진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란 동그라미 하나와 마름모, 사각형, 삼각형, 육각형 등의 도형이 등장하는 그림책입니다.


동그라미가 자기 소개를 하고 모양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동그라미는 사각형과 육각형이 쌓은 높은 탑을 보고는 너무 멋져 깜짝 놀라지요.


재미있어 보여서 자신도 잡을 쌓고 싶어졌어요.

남은 도형은 마름모, 동그라미, 삼각형...

그들은 하늘 높이까지 멋진 탑을 쌓고 싶었지만 생각처럼 잘 되지 않았고 계속 균형을 잃고 굴러떨어졌어요.

탑을 쌓기 위해 나름대로 운동을 하기 시작했어요.

힘이 세지면 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말이죠...^^ 

나름대로 방법을 찾은 도형들... 달리기 시합도 한답니다. 귀여운 도형 친구들이네요.

힘이 세져서 탑을 쌓긴 쌓았지만 그리 오래 버티지 못하고 다시 무너졌어요.

그러고는 사각형과 육각형만 탑을 쌓을 수 있는 것인가에 대한 의문을 갖기 시작했어요.

정말 동그라미, 마름모, 삼각형은 탑을 쌓을 수 없는 걸까요?

힘으로는 안 되겠다고 생각한 도형들...

이번에는 똑똑해지면 될 수 있나 하고 공부를 시작합니다. ㅋㅋㅋ

절대 포기하지 않고 요리조리 방법을 찾는 모습이 꽤나 인상적입니다.

동그라미, 삼각형, 마름모는 어떤 방법을 선택해 탑을 쌓게 될까요??


“우리 딱 한 번만 더 해 보자!”

이 책의 제목처럼 <<딱 한 번만 더!>>(ONE MORE TRY) 우리 아이들도 문제 상황에 부딪혔을 때...

하지만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을 때, 동그라미, 삼각형, 마름모가 택했던 것처럼 한 번만 더!!라는 구호를 외치며 다시 도전해내길 바라봅니다.

물론 도전에는 실패가 따를 수도 있습니다. 동그라미, 삼각형, 마름모가 탑을 쌓기 위해 힘도 길러보고 공부도 했지만 생각처럼 잘 안 됐던 것처럼요...


아이들에게 도형과 친해지게도 하고 싶다면, 

또한 실패와 도전이라는 주제의 그림책을 읽히고 싶다면,

미운오리새끼에서 나온 <<딱 한 번만 더!>> 어떨까요?


*이 글은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아이들과 함께 읽고 솔직하게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