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행복해 피카 그림책 2
프란체스카 피로네 지음, 오현지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기 돼지가 너무나도 행복한 표정을 짓고 있는 <<매일매일 행복해>>라는 책을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았습니다. 저자는 프란체스카 피로네라는 이탈리아 출신인데, 이 책은 네덜란드어에서 한국어로 번역되었네요. 원어 제목이 'Voor Elkaar'(직역하면 '서로를 위하여')네요. 네덜란드에서 5년이나 살았던 저는 왠지 이 책이 더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매일매일 행복해>>라는 제목을 보니, 우리는 행복한 순간을 자주 놓치고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우리 주위엔 언제나 행복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 이유들로 긍정적인 감정보다는 부정적인 느낌들에 사로잡혀 있을 때가 많은 것 같아요.

이 책에서는 '모두 함께 행복하기 위한 12가지 방법'을 알려주고 있답니다.

1. 다정하게 '안녕하세요'라고 말하기 

2. 미안하다고 말하기 

3. 도움의 손길 내밀기

4. 사용한 물건 제자리에 갖다 놓기

5. 다른 사람 이야기에 집중하기

6. 다른 사람 보살피기

7. 나 자신 보살피기

8. 필요없는 물건 나누기

9. 손님을 기쁘게 맞이하기

10. 오래된 물건 새롭게 만들어 써보기

11. 다른 사람 말에 귀 기울이기

12. 주위에 작고 소중한 것들을 보살피기

이런 방법들은 아주 사소하면서도 우리 모두를 행복하게 해주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저는 이 중에서도 일곱 번째 방법인 나 자신도 잘 보살피는 것에 눈이 가더라고요.


요즘 아이가 아파서 아이는 물론 저까지도 만신창이가 된 것 같은 기분이었거든요. 

내가 건강하고 행복해야 다른 이들에게도 이런 긍정과 행복의 에너지가 전달이 되겠죠?

나는 물론 우리 모두를 위해 작지만 친절하고 배려 깊은 행동~ 어떨까요?


아주 작은 판형의 가벼운 책이라 아이들이 보기에도 참 편할 것 같아요.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이 보기에도 좋은 책인 듯 싶어요.


*이 글은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