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진짜 쉬운 이야기 그리기 - 그림에 자신 없는 초등학생을 위한 길벗스쿨 놀이책
김민지 지음 / 길벗스쿨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제목 그대로 그림에 자신 없는 초등학생을 위한 그림 그리기 가이드북입니다!!!


저희 둘째도 초등학교 1학년인데, 학교에 가니 다른 여자아이들이 그림을 너무 잘 그려서인지 의기소침해져 집에 올 때가 많더라고요.


게다가 얼마 전에는 지역에서 그림 그리기 대회가 있어서 전교생이 참가했는데, 저희 아이 반에서 세 명이나 상을 받았는데, 저희 아이가 상을 받지 못해 엄청 속상해했어요.


그러다 마침 보게 된


길벗스쿨에서 나온 신간, <그림에 자신 없는 초등학생을 위한- 진짜 진짜 쉬운 이야기 그리기> 책입니다.

책은 표지부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하고 눈에 잘 띄는 색깔과 캐릭터 그림들로 채워져있네요.

저희 아이도 스케치북을 펴놓고 무얼 그릴까 하다가 공주님을 그리기로 해보았답니다.


그림 그리기는 한 단계 한 단계 차근차근 따라 그릴 수 있도록 안내가 되어 있어서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아이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어줍니다.


​이 책은 한국에서 미대라면 손꼽히는 홍익대를 나온 김민지 작가가 써서 더욱 믿음이 가고요,


다양한 상황에서의 그림 소재와 사람의 얼굴 표정, 여러 가지 동작, 생활 소품들 그리는 방법까지 소개되어 있어서 참 좋더라고요.

이번엔 동생이 좋아하는 공룡을 그려주겠다며 트리케라톱스와 브라키오사우루스를 난생 처음으로 그려보았답니다.


처음 그리는 것 치고는 귀엽고 괜찮아 보이네요..^^;;


요즘 아이들은 그림을 그릴 일이 많잖아요. 그림일기도 써야 하고, 독후활동으로 책을 읽고 그림으로 표현하기도 하고, 또 노래 가사에 맞춰서 그림을 그린 다음에 반 아이들 그림을 모아 뮤직비디오도 만드는 등, 그림이 학교 생활에서 빠지지 않는데요....


이럴 때, 그림 못 그리면 자신감도 없어지고 내성적이거나 소심한 아이들은 더욱 움츠러들 것 같아요....


<진짜 진짜 쉬운 이야기 그리기> 책을 통해 차근차근 따라 그리며 그림 실력을 키워가 보는 건 어떨까요?


그림에 자신 없는 초등학생들에게 강력히 추천합니다.


*이 글은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아이와 함께 체험한 후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