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이오, 연극 1 - 옛이야기 연극 수업 연극이오, 연극 1
임정진.송미경 지음 / 올리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옛이야기 연극 수업을 위한 연극 대본, 희곡 책이 나왔습니다.


모두 4권의 시리즈로 되어 있는데요, 저는 1권을 보았습니다.


『연극이오, 연극! 1』

『연극이오, 연극! 2』

『연극이오, 연극! 3』

『연극이오, 연극! 4』


예전 같았으면 학예회다 뭐다 해서 학교에서 연극도 하고 뮤지컬도 하는 등 학부모를 초대해 공연도 하는데, 코로나19로 그런 건 뚝... 이젠 학급별로 발표하고 마무리 짓는 분위기더라고요.


저희 둘째 아이는 학교에서 역할극 같은 걸 하고 오면 식구가 다섯이나 되니 학교에서 한 것을 집에서 재연하는 경우가 더러 있어요.


그래서 이 책을 선택해 읽어보게 된 계기가 되었네요.



우선 『연극이오, 연극! 1』에는 5편의 연극 수업을 위한 대본이 있습니다.


1. 악어와 원숭이


2. 토끼의 간


3. 혹부리 영감


4. 짐승의 말을 알아듣는 목동


5. 반쪽이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QR 코드를 찍어서 교육 연극을 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해주고 있어서 학교 현장이나 연극 수업을 하는 모든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더라고요.



실제 코드를 찍으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참 꼼꼼하게 정리된 pdf 파일이 제공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책 속으로 들어가볼까요?


이렇게 처음엔 등장인물이 소개됩니다. 그러고 나서는 대본이 등장합니다!

각각 대본이 10장 내외라 부담스럽지 않은 분량이네요.


게다가 초등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연극 단원과 연계해 할 수 있는 국내외의 옛이야기를 다루어서 좋더라고요.


책 뒷면의 추천사를 현직 선생님들이 써주셨고요. 그걸 보니, 교실에서 연극하며 특색있는 수업을 만들어 나갈 수 있겠네요!!!


희곡이 끝나면 옛이야기가 동화처럼 제공됩니다.


그리고 '슬기로운 교육연극을 위한 안내서'도 있어서 교사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저도 고등학교 때, 영어연극 동아리라 셰익스피어의 '십이야'를 축제 때 공연했었어요.


교육연극의 효과는 여러 논문에서도 알려졌듯이 작품의 내용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내재화 할 수 있는 데다가 여러 학생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작업이라-연출, 소품, 등장인물 등등-사회성도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사를 발화하며 언어 능력, 의사소통 능력도 신장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잖아요.


이 책으로 저도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지시문대로까지는 못하지만 실감나게 목소리 연기를 해보았답니다.ㅋㅋㅋ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이 글은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