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극장에 놀러 오세요
구사나리 지음, 송지현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꿈을 꾸지요...?

저희 아이들도 자고 일어나면 어떤 꿈을 꾸었는지 와라락 제 품으로 달려와 이야기하곤 해요.

우주선을 타고 목성에 추락하는 꿈이라든지, 놀이동산에서 재미나게 놀았다든지 하면서 말이죠.


제가 아이들과 읽은 미운오리새끼에서 나온 책인 <<꿈 극장에 놀러 오세요>>에도 미래라는 귀여운 소녀가 꾸는 꿈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미래가 깊이 잠이 들면 미래 방에 있는 친구들-연필, 풍선, 슬리퍼 한 짝, 인형...-이 깨어나 옹기종기 모여서 가위바위보로 미래의 꿈속 극장을 구경하는 차례를 정합니다.


책 표지에서 보는 것처럼 미래는 침도 줄줄 흘리고, 콧 방울도 뽁~하며 쿨쿨 꿈나라로 갑니다.

그림이 참 예쁘죠? 저도 이 표지의 그림에 홀려 읽게 되었거든요.

그림이 참 따뜻하고 좋더라고요....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분은 일본의 일러스트레이터 구사나리라는 분이라고 하네요.


미래가 꾸는 꿈에는 아름다운 왕국이 나오고 그 궁전에서 미래는 당연히~~~ 공주님이에요.

그런데 갑자기 공룡을 닮은 심술쟁이 괴물이 등장합니다.

괴물이 궁전을 무너뜨리는 것을 보자마자 미래 공주님은 공룡 닮은 괴물에게 "심술쟁이 괴물은 정말 싫어!"라고 말하지요.

괴물도 자기가 싫다는 말을 듣고는 울음을 터뜨립니다.


사실 이 대목에서 누군가로부터 "싫어!"라는 말을 듣고 눈물을 쏟아버리는 공룡 괴물의 마음이 저는 참 공감이 되었어요. 원래 속마음은 미래의 궁전을 무너뜨리려고 했던 건 아닐 수도 있잖아요.

그렇더라도 바로 싫다는 말을 꽥~ 소리질러 버리는 건 누군가에게 큰 상처를 줄 수도 있다는 사실을요....

 

이 괴물이 누구인지는 나중에 책에서 밝혀지게 되지요...^^

궁금하시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아이와 함께 읽고 솔직하게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