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인기 만점 1학년 파스텔 그림책 3
쓰치다 노부코 지음, 고향옥 옮김 / 파스텔하우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둘째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어요.

얼마나 부끄럼쟁이인지... 집에서는 괜찮은데... 밖에만 나가면 엄마 등 뒤로 쏘옥 숨어버리는 아이예요.

꼼꼼하고 책임감도 강하고 다른 친구들을 잘 배려해주는 아이인데,

특히 자기 생각을 강하게 말 못하고 자기 주장을 잘 못 펴는 것 같아 늘 마음이 편치 않았어요.


그러다 이 책을 읽게 되었어요.

초등학교 입학하는 저희 아이에게 너무 잘 맞는 책이었지요.

어떤 친구들이 다른 친구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는지 보여주는 책이에요.

 

글에서 그 친구를 묘사하고 설명한 걸 읽고 그림에서 그 친구를 찾아내는 것도 책을 읽어나가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리나는 누구일까요???ㅋㅋㅋ 찾아보세요~~. 막내가 손가락으로 코옥~~~


학교의 다양한 상황과 공간이 그림으로 잘 표현되어 있어서 아이가 학교생활에 적응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책이기도 해요.

수업시간, 쉬는시간, 급식 먹는 시간, 방과후활동 시간, 체험활동 시간, 청소 시간, 하교하는 시간 등등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이가 있는 모든 엄마들에게 아이와 함께 이 책을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네요~.

14명의 친구들의 다양한 이야기 속에 빠져들어 보세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