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나물반찬]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사계절 나물반찬 -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나물 추천 요리 90
서향희 지음 / 경향BP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어릴 때는 엄마가 해주는 나물 반찬이 그렇게 싫어서

밥 먹기 싫다고 대들다가 집에서 쫓겨난 적도 있는데 ㅎㅎㅎ

지금은 나물 반찬이 너무 좋아요~ 없어서 못 먹죠 ^^;;

나이를 먹으면서 입맛도 이리 바뀌나 봅니다

 

근데 막상 나물 반찬을 좀 하려고 하면 왜 이리 번거롭고 귀찮은지..

(엄마가 해주는 거 먹기만 할 때는 몰랐죠.. 반찬 만드는 게 이리 힘든지..)

 

시금치 두 단을 사서 다듬고 데쳤더니 양이 확 줄어서 겨우 두 주먹 분량..

참기름 넣고 팍팍 무쳐서 상 위에 올렸더니 한 끼에 다 사라지더라는.. ㅠ_ㅜ

들어가는 시간과 노동의 양에 비해 금방 먹어 없어지니

왠지 허무해서 반찬으로 잘 안 하게 되더라고요 ^^;;

 

그런데 봄이 되니 나른하고 기운도 없고 입맛도 없고..

밭에서 나는 천연 영양제 나물을 먹어야 할 거 같아서

저 같은 불량주부도 손쉽게 맛 낼 수 있는 나물 요리책을 찾아봤네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나물 추천 요리 90

 사계절 나물반찬

 

서향희 지음

경향 BP

 

 

 

봄이면 봄.. 여름이면 여름.. 사계절을 대표하는 나물 30가지로 만드는

다양한 나물 반찬 90가지가 소개되어 있어요

 

 

 

 

마트에 가면 항상 그 나물이 그 나물 같은데 ㅋㅋ

나물 사진과 함께 좋은 나물 고르는 방법, 손질 및 보관법이 나와있어서

나물 초심자가 보기에도 편하네요 ^^

 

 

 

 

'나물' 하면 무침만 떠올리기 쉬운데..

한 가지 나물로 할 수 있는 세 가지 나물 요리가 나와있어서

같은 나물이라 하더라도 다른 느낌으로 식탁을 차릴 수 있어요

 

 


 

아삭아삭하고 향긋한 미나리초무침..

사진만 봐도 입에 침이 잔뜩 고이네요 ^^;;

근데 이걸 과연 제가 할 수 있을까요..?? ㅎㅎㅎㅎ

 

 

 

 

조리법을 보니 앙념도 간단하고 해볼 만하다 싶어요 ㅎㅎㅎ

 

 

 

 

미나리가 양이 적어서 집에 먹다가 남은 부추를 미나리랑 같이 무쳤는데

향긋하고 아삭한.. 꽤 괜찮은 밥반찬이 나왔어요 ^^

 

미나리 더 사다가 무쳐서 삼겹살 구워서 싸서 먹고..

미나리전도 해먹어야겠어요~

 

처음이 어렵지.. 하면 할수록 더 자신감이 붙을 거 같아요 ^^

올댓나물!! <사계절 나물반찬> 으로 자신감 UP!! UP!!

 

 

 

알라딘 공식 신간 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