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로 씻지 않는 리나 (워크북 포함) - 나 그림책으로 만나는 통합 교과
천미진 글, 조옥경 그림 / 키즈엠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여러분들의 아이는 잘 씻나요?? ^^

8살 만두군은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그래도 잘 씻는 편이에요

 

저희는 부부가 모두 병원에서 일하는 사람들이라

(전 지금 전업주부로 돌아서긴 했지만요 ㅋ)

개인위생에 관해서는 아주 철두철미해서 만두군 어릴 때부터

손 씻기나 이 닦기는 아주 빡세게 시켰거든요 ㅎㅎㅎ

그래서 감기도 덜 걸리고, 아직까지 충치도 하나 없어요

 

근데 만두군.. 커가면서 조금씩 잘 씻는 습관이 헐렁해지기 시작하네요..

손도 건성으로 닦고.. 이 닦는 것도 휘리릭~ 끝내고 나오고 ㅡㅡ;;

 

잘 씻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씻기가 귀찮다는 만두군..

'절대로 씻지 않는 리나' 를 보면 어떤 생각이 들지 모르겠네요 ^^

 

절대로 씻지 않는 리나도 저절로 씻게 만드는 워크북과 함께

깨끗한 우리 아이 만들기 프로젝트를 시작해봐요 ^^*

 

 

 

 

 절대로 씻지 않는 리나

 

글 천미진 / 그림 조옥경

키즈엠

 

 

그림책과 함께 워크북이 같이 있는 구성이라

책을 읽고 나서 아이와 함께 독후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자.. 이제 우리의 주인공 리나 아가씨를 만나볼까요??

근데 이게 뭐람.. 리나를 본 만두군이 더러워서 못 봐주겠다네요 ㅎㅎㅎ

 

절대로 씻지 않는 리나..

머리카락은 뒤엉키고, 비듬이 덕지덕지, 얼굴은 얼룩덜룩 지저분하고,

얼굴과 손발톱에도 새카만 때가 껴있고, 몸에서는 아주 고약한 냄새가 난대요

 

엄마, 아빠를 찾으면서 울고불고하는 리나..

리나에게 무슨 일이 생긴 걸까요??

리나의 몸은 세균들이 살기 좋은 곳이 되어서 리나를 괴롭히고 있거든요

 

리나를 씻겨보려고 엄마가 따뜻한 물을 뿌려줬지만 그것만으로는 역부족..

결국엔 엄마가 비장의 무기(?)인 신데렐라 비누, 라푼젤 샴푸, 백설공주 치약을 꺼냈어요

동화 속 이야기를 좋아하는 리나에게 딱 맞는 처방이군요 ㅎㅎㅎ

 

과연 리나는 세균들을 쫓아내고 동화 속 공주님처럼 예뻐질 수 있을까요??

씻고 나서 깨끗한 옷으로 갈아입을 때 기분이 엄청 좋다는 것을 리나도 알면 좋겠어요 ^^

 

 

 

 

 

 

'절대로 씻지 않는 리나' 책은 초등 1~2학년 통합 교과 과정과 연계된 책이라

초등 1학년인 만두군이 보면 더 좋은 책이죠 ^^

 

겉으로는 깨끗해 보여도, 우리 몸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여러 가지 세균이 있지요~

만두군과 함께 우리 몸에는 어떤 세균들이 살고 있는지 살펴보았어요

 

자기는 아까 머리도 감고 목욕을 했기 때문에

세균이 싸악 사라졌을 거라고 자신하는 만두군이에요

하지만 이는 아직 안 닦았기 때문에 충치균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자신 있고 당당하던 목소리가 조금 줄어들었어요 ㅋㅋ

 

 

내 몸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지키려면 청결한 생활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해요

 

1. 손을 자주 씻어요!

2. 규칙적으로 목욕해요!

3. 머리를 자주 감아요!

4. 하루 세 번 양치질을 해요!

5. 손톱과 발톱을 짧게 깎아요!

6. 속옷을 자주 갈아입어요!


책에 나온 방법 말고도 또 어떤 것들을 지켜야 하는지 말해보았어요~

 

코 파지 않기, 더러운 손으로 입 만지지 않기, 더러운 손으로 눈 비비지 않기,

밖에 나갔다 들어올 땐 몸을 털고 들어오기, 이가 썩기 전에 미리 치과에서 건강검진받기

 

근데 말이 떨어지기가 무섭게 손가락으로 코 파고 있는 만두군.. ^^;;

음... 하루아침에 고치라고 하면 안 되겠죠?? ㅋㅋ

천천히 조금씩 실천하고 지키기로 약속했어요 ㅎㅎㅎ

 

 

아이에게 스스로를 깨끗이 하고 사랑하는 법을 가르쳐 주고 싶으시다면

키즈엠의 도서 '절대로 씻지 않는 리나' 를 읽어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