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입체 수학 책 - 수학 두뇌를 깨우는 진짜 놀라운 3D 입체 수학 책 1
아이즐북스 편집부 엮음 / 아이즐북스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초등 수학 개념을 이 책 한 권으로 끝!!!

50개가 넘는 팝업과 플랩으로 수학 개념을 쉽고 즐겁게

 

이 책을 받아들고 첫 느낌은.. 이게 책이야?? 교구야?? 였답니다 ^^

 

지금 8살인 만두군 하나 키우고 있는데 

아이가 어릴 때는 정보가 부족해서 가베, 은물, 오르다 뭐 이런 거 모르고 지냈고..

좀 커서는 하나만 낳고 말 건데 많은 돈 들여서 교구 들여놓기가 부담이고

아이를 위한 교구에 투자를 안 하다 보니 만들기나 입체적 사고력이 좀 부족하고..

그렇다고 지금 사자니 너무 늦은 거 같고...

고민은 끝이 없고, 해결 방법은 하늘에서 돈다발이 떨어져주는 거?? ^^;;

 

하늘에서 돈다발이 떨어지는 거나 로또 1등 맞는 것은 언감생심이니

만두군과 함께 이 책 열심히 보려구요 ㅋㅋ

 

수학 두뇌를 깨우는 진짜 놀라운

3D 입체 수학책

 

 

 

수학 개념을 시각적으로 보면서 익힐 수 있는 책이에요~

덧셈, 뺄셈부터 곱셈, 나눗셈, 분수, 도형까지

초등학교 수학의 기초 개념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어요

 

 

 

 

 

숫자 사다리를 사용하여 덧셈, 뺄셈을 익힐 수 있어요

  

사다리를 오르락내리락 ^^*

 

어느 정도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있는 만두군도 재밌게 해요

요건 취학 전 아이들이 덧셈, 뺄셈의 원리를 익힐 때 사용하면 아주 좋겠네요 ㅋ

 

 


 

 

여러 가지 도형의 생김새와 이름을 익혀요

 

 

 

 

 

'마름모' 를 보더니 이건 마름모가 아니라 평행사변형 같다는 만두군..

플랩을 열어보니.. 마름모는 네 변의 길이가 모두 같은 평행사변형이라고 나오네요

오.. 그럼 만두군의 말도 맞는 거군요 ㅎㅎㅎ

 

 

 

전개도의 의미를 알아보는 시간 ^^

하나의 정육면체를 여러 가지의 전개도로 나타낼 수 있군요~

 

 

 

입체도형 만들기 도오전!!

 

전개도를 접어 직접 정육면체를 만들어 볼 수도 있어요~

눈앞에서 입체도형이 뚝딱 만들어지는 것이 너무 신기하네요 ㅎㅎㅎ

 

 

 

 

 

여기 나와있는 전개도로 어떤 입체도형들을 만들어 볼 수 있을까요?? ^^

 

 

 

 

 

꼼꼼하지 못 한 아내와 아들을 도와 입체도형을 만들어 주는 신랑입니다 ^^;;

만들기는 저보다 신랑이 더 잘 해요 ㅋㅋㅋ

 

 

원뿔, 직육면체, 정육면체를 만들어 봤어요

 

전개도로 입체도형을 만들다 보면 전개도만 봐도

아!! 이건 무슨 입체도형이 되겠구나!! 감이 딱 올 거 같아요 ㅋㅋㅋ

 

  

정사각뿔, 정삼각뿔, 삼각기둥, 원기둥도 만들어 봤어요

 

전개도를 들추면 입체도형에 관련된 에피소드도 나오는데 요게 참 재밌네요 ^^

원기둥 모양으로 생긴 통조림이 처음 세상에 나온 것은 1810년..

근데 통조림 따개는 그로부터 48년 후인 1858년에 나왔다네요 ^^;;

그럼 사람들이 통조림 따개 없이 통조림을 어떻게 땄을까요??

그건 책에서 확인하세용 ^^ ㅎㅎㅎㅎ

 

 

 

 

 

돌리고~ 돌리고~~♪♬

분수의 개념도 쉽게 배워요 ^^

 

 

 

 

 

 

%5Cfrac%20%7B%201%20%7D%7B%202%20%7D%2C%5Cfrac%20%7B%202%20%7D%7B%204%20%7D%2C%5Cfrac%20%7B%204%20%7D%7B%208%20%7D%2C%5Cfrac%20%7B%206%20%7D%7B%2012%20%7D%2C%5Cfrac%20%7B%203%20%7D%7B%206%20%7D%20

 

모양은 다르지만 크기는 같아요~

 

 

접고, 펴고, 잡아당기면서

초등학교 기초 수학 개념을 재밌게 배울 수 있어요~

 

물론 찢어질까 불안불안하겠지만 아이들 소근육 발달에도 좋겠죠??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