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드타임 매쓰 1 - 밤마다 기다려지는 수학 퀴즈 베드타임 매쓰 1
로라 오버덱 지음, 이영희 옮김, 짐 페일럿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4년 6월
평점 :
품절


 

주말에 만두군과 같이 서울에 다녀올 일이 있어서 새 책 한 권 꺼냈어요 ^^

저희는 주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다니기 때문에 버스나 지하철에서

만두군을 얌전히 있게 하려면 새 책만큼 좋은 건 없거든요 ㅎㅎㅎ

 

 

 

 

 

 

베드타임 매쓰 1

 

'밤마다 기다려지는 수학 퀴즈' 라는 부제가 달려있는 재밌는 책이에요 ^^

동물, 음식, 탈것, 스포츠, 직업에 관한 이야기와 함께

단계별 수학 퀴즈가 함께 나와 있어요~

 

미국 엄마들 사이에서 좋다고 입소문이 나서

아마존닷컴 어린이 수학 분야 1위까지 한 책이라고 하네요

 

근데 책 제목이 노골적으로 '베드타임 매쓰' 라고 나왔죠?? ㅎㅎ

잠들기 전 10분 동안 아이와 같이 읽어보라고 하는데 (책을 주로 저녁에 읽어주니까..)

저희는 그냥 뭐.. 아무 때나 읽어요 ^^;;

 

아이들이 흥미로워하는 소재로 이야기가 꾸며져 있고,

각 이야기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퀴즈가 단계별로 세 문제가 나와서

특히 밖에 외출할 때 들고나가면 아이는 책에 집중해서 얌전해지고

엄마는 '가만히 좀 있어라' 라는 잔소리를 덜해도 되니 편하죠 ^^

 

 

 

 

 

 

 

 

8살 만두군은 누가 남자 아니랄까 봐 '로켓 스케이트보드 타기' 이야기에 꽂혔어요 ㅡㅡ;;

 

로켓 스케이트보드란 게 실제 있는 것은 아니고요 ㅎㅎㅎ

스케이트보드 뒷부분에 로켓 엔진을 달아서 진짜 로켓처럼 날아다닐 수 있다면 어떨까..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해주는 재밌는 이야기네요~

 

 

 

 

 

 

 

 

서울까지 나온 김에 남동생 (만두군의 외삼촌) 도 보고 들어가려고 커피전문점에서 만났는데..

만두군은 외삼촌을 보자마자 기계공학과를 나온 외삼촌과 함께

로켓 스케이트보드를 어떤 식으로 만들어야 할지 상의하고 있어요 ㅋㅋ

 

저라면 그런 걸 어떻게 만드냐고 타박을 할 텐데.. ^^;;

제 남동생은 만두군이 하는 말도 안 되는 소리를 다 들어주고 고쳐주며

로켓 스케이트보드가 어떻게 만들어지면 좋을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네요

사진 속에서 만두군은 무게중심에 대해 차근차근 설명을 듣고 있어요 ㅎㅎㅎ

그래서 만두군은 엄마보다 외삼촌을 더 좋아하나 봐요.. 쿨럭.. ㅡㅡ;;

 

 

 

 

 

 

 

 

이야기를 읽고 나면 바로 옆에 있는 수학 문제에도 자연스럽게 눈길을 주면서 문제를 풀어요~

 

모든 수학 퀴즈는 1, 2, 3 단계로 나누어져 있어요

1단계는 10 이하의 덧셈 or 뺄셈으로 풀 수 있는 문제들이고..

2단계는 두 자릿수의 덧셈, 뺄셈.. 곱셈 문제도 도전할 수 있고..

3단계는 큰 수를 가지고 풀 수 있는 수학문제들이 나와요

 

초등 1학년인 만두군은 1단계는 쉽게 하고.. 2단계는 조금씩 도움을 받아서 풀고 있어요 ^^

 

'로켓 스케이트보드 타기' 에 딸린 문제를 볼까요??

1단계 문제는.. 로켓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2번 회전한 다음 물구나무서기를 2번하고

공중에서 도넛을 1개 먹었다면, 모두 몇 번이나 묘기를 부린 걸까?? 입니다

 

분명 수학문제인데.. 아이는 수학문제라고 생각을 하지 않고 문제를 푼답니다~

바로 이게 요즘 말하는 스토리텔링 수학이겠죠?? ^^

 

2+2+1=5 는 분명 어렵고 딱딱한 수학문제지만..

베드타임 매쓰의 문제들은 즐길 수 있고, 계속 풀고 싶은 문제들이에요

 


 



 

 아이들은 호기심이 많고, 참 엉뚱하죠~?? ^^

엄마가 하지 말라고 하면 더 하고 싶은 아이들에게 이 책을 읽어 주는 것도 좋겠어요

'탄산음료 흔들기' 나 '주워 먹기 법칙' 같은 이야기를 읽으면 무조건 손부터 가서

저질러버리는 행동이 줄어들고 우리 아이들이 조심스러워 질지도 몰라요~

오히려 엄마에게 이럴 때 조심해야 돼! 라며 잔소리를 할지도 모르죠 ㅋ

 

 

 


 

 

 

만두군에게 3단계 문제는 아직 어려워요~ 하지만 문제를 너무 풀고 싶어 해요..

저는 힌트를 주고 풀이과정의 부분을 가르쳐 주기도 해요~

정답보다는 문제를 풀고 싶어 하는 욕구와 성취감에 더 중요성을 두고 있어요

 

 



 

 

 

'베드타임 매쓰' 의 저자인 로라 오버덱이 이렇게 말을 했네요~

"수학이 재미있다는 걸 엄마, 아빠가 먼저 보여 주세요.

수학을 즐기는 아이의 미래는 달라집니다."

 

얼마 전 신문기사에서 '스티브 잡스의 성공 뒤에는 수학이 있었다' 라는 기사를 봤어요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7/16/2014071600247.html

(여러분도 같이 읽어보시라고 기사 찾아서 링크 걸어놨어요 ^^)

수학을 대체 왜 배워?? 라고 생각했는데.. 수학의 힘은 정말 위대했네요

 

책 좀 읽어라.. 잔소리하기 전에 책을 읽어주시고..

수학 공부 좀 해라.. 하기 전에 수학의 즐거움을 일깨워주세요 ^^

수학을 즐거운 놀이로 만드는 '베드타임 매쓰' 읽어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