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박사의 닮은꼴 사파리 - 전격 비교 관찰 생물도감 에그박사의 사파리
에그박사 지음, 유남영 그림 / 다락원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범과 치타, 해달과 수달, 물개와 물범...

얼핏 보면 뭐가 뭔지 구분하기가 힘들지만

이를 구별할 수 있는 결정적인 방법은 분명 있어요

 

그 차이가 뭔지 궁금할 때마다 검색 찬스를 쓰는데

내가 원하는 지식만 딱 시원하게 캐내기는 힘들어...

 

비슷한 생김새를 가진 생물들만 모아 모아 모아서

쉽게 구별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생물 도감을 찾았어요

바로 <에그박사의 닮은꼴 사파리> 입니다

 

 

 

<에그박사의 닮은꼴 사파리>

전/격/비/교/관/찰 생물도감

 

에그박스 지음, 유남영 그림

- 다락원 -

 

* 특별 부록 : 닮은꼴 사파리 브로마이드 *

 

유튜브를 잘 안 봐서 몰랐는데 ㅎㅎㅎ

자연생물 이야기를 재밌고 유익하게 전달하는

#에그박사 채널, 아이들에게 꽤 인기더라고요

구독자가 현재 36.9만... 곧 37만 찍으시겠어요 ^^

 

에그박사가 직접 쓴 첫 생물 도감,

바로 <에그박사의 닮은꼴 사파리> 입니다

 

 

 

결정적 한 가지 차이점만 알면 생물 비교 끝!!

 

유튜브 동영상에서 다루지 않았던 생물까지

<에그박사의 닮은꼴 사파리> 에서 다루고 있어서

에그박사 찐팬이라면 더더욱 이 책 소장각입니다

 

 

 

'닮은꼴 사파리' 진짜 동물원처럼

곤충관, 동물관, 수서생물관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다람쥐와 청설모는 어떤 점이 다를까?

돌고래와 범고래는 어떻게 구별하지?

사슴벌레와 장수풍뎅이의 차이는?

 

이 모든 궁금증을 이 책에서 해결할 수 있어요 :)

 

 

 

 

사실 벌레라면 칠색 팔색 하는 엄마라서 ;; 

이 책의 최대 장점이라면 생물의 특징을 잘 살린

귀염뽀짝한 일러스트를 꼽겠습니다

 

아들은 실사가 아니라서 조금 아쉽다고 하지만

아들 녀석도 역시 저를 닮아 집에 있는 곤충 실사 책은

징그럽다고 잘 펴보지도 않으면서 왜 그런 소리를 ㅋ

 

아... 지금 발 여러 개 달린 곤충을 떠올리기만 했는데

생각만 해도 오소소- 온몸에 소름이 쫙~ 돋네요 ;;;

 

 

 

각 생물의 특징 설명에는 또한 QR코드가 있어서

에그박사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을 바로 볼 수 있어요

 

 

 

꿀벌처럼 생겼지만 꿀벌이 아니라고?

너의 이름은? 꽃등에? 등에? 그럼 파리??

 

싱크로율 90%!! 구별 난이도가 '상' 인

꿀벌과 꽃등에에 대해 유튜브 에그박사 채널의

동영상으로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어서 굿~!!

 

 

 

서로 닮은 두 생물에 대해 비교하며 알아보고,

쉽게 구별할 수 있는 '결정적 차이' 배워봐요

 

얼굴에 털이 많으면 알파카!!

얼굴에 털이 없으면 라마!!

 

만약에 털을 깎았다면 구분할 수 있는 방법까지도

상세하게 알려주니 상식이 마구마구 늘어나요~

 

 



 

그리고 또한 재미를 더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바로 '에그박사의 이상한 생물 상식!'

 

아무리 좋은 지식 정보라고 해도 재미가 없으면 꽝-!!

황쏘가리의 충격적인 출생의 비밀부터

초코파이 좋아하는 꿀벌들, 살모사의 억울한 누명에

아이들 좋아하는 바닐라 향이 비버의 항문 냄새라니...

 

이거슨 충격과 공포!! ㅎㅎㅎ

아이들에게 빅재미 선사합니다

 

 

볼 때마다 헷갈리는 닮은꼴 생물들...

이젠 <에그박사의 닮은꼴 사파리> 책을 읽고

그들의 정확한 이름을 불러주자고요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치타가... 표범이 되었다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