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독해 6단계 6A : 5~6학년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독해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독해' 가 대세를 넘어 필수가 되다 보니

시중에 독해 관련 문제집이 우후죽순 쏟아지는데..

 

그 속에서 내 아이에게 맞는 문제집을 고르는 건

오롯이 학부모의 몫.. 하.. 어렵다 어려워..

 

어휘부터 독해까지 기본에 충실하며,

쉽고 재밌는 초등 독해 문제집을 찾으신다면~!!!

 

쉽다! 어휘력 강화로 쉬운 독해 시작!!

재미있다! 다양한 소재로 재미있는 독해 공부!!

똑똑하다! 생활 속 독해와 창의, 융합 독해 게임까지!!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독해> 추천해요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독해>

 

- 천재교육 -

 

<똑똑한 하루 독해> 6단계 A (5~6학년) 를

아이와 같이 풀어보았어요 ^^*

 

제목에서 느낌이 팍 오지요~ 하.루. 독해 ㅋㅋ

<똑똑한 하루 독해> 한 주 5일차 학습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4주 동안 꾸준히 학습하면 한 권을 가뿐하게 완북할 수 있습니다

 

 

 

학습 계획표에서 학습 내용문제 유형까지 파악할 수 있어요

한 주 동안 매일 공부할 글의 종류도 미리 살펴볼 수 있네요 ^^

 

'중학' 이라고 붙은 제재는 중학교 수준의 지문이래요

초등 고학년 독해 문제집이라 그런지 글의 수준도 높군요

 

<똑똑한 하루 독해> 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 건

문학, 비문학, 생활 속 독해까지 알찬 학습이 가능하다는 것!!

다양한 지문을 접하며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어요

 

뒷장에는 독해 문제 유형 도움말도 있어서 학부모 가이드 역할을 해요

 

 

 

어맛!!! 첫 지문부터 심쿵하네요 ㅎㅎ

제가 좋아하는 '소나기' ♥

 

본격적으로 독해 학습에 들어가기 전,

대화체로 학습 목표핵심 독해 개념

쉽고 간단하게 아이들에게 전달해요

 

지문 핵심 낱말도 간단한 문제를 풀어보며 미리 배우고요

 

 

 

 

지문을 읽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 봅니다

 

문제마다 문제 유형이 표시되어 있어서

틀린 문제 유형을 파악하기가 쉽네요

 

 

 

교재 지문에 있는 QR코드를 찍어서

'소나기' 의 내용이 담긴 영상을 보고 있어요

 

2005년에 드라마로 방영되었던 '소나기' 네요

어머 배우 이세영 씨의 아역 시절 모습이네요 ㅎㅎ

 

교재 곳곳에 QR코드가 있어서 쉽고 간단하게

글에 대한 배경 지식도 습득할 수 있고,

'천재 학습 백과' 로 연결을 해서

지문에 대해 좀 더 상세하게 공부할 수도 있어요

 

'소나기' 책 읽어보라고 슬쩍 찔러줄 때는 싫다고 하더니만

영상을 보더니 소설에 큰 관심을 갖더라고요

학습 끝난 후에 소설까지 마저 읽어보았습니다 ^^*

 

독해 문제집을 풀면서 다양한 글을 접하다 보면

아이가 평소에 관심 갖지 않던 장르의 글도 관심을 가지니

<똑똑한 하루 독해> 처럼 문학, 비문학, 생활 속 글까지

다양하게 구성된 독해 교재가 좋더라고요 :)

 

 

 

하루 독해 학습의 마무리는 어휘 문제로~!!!

 

지문에 쓰인 낱말을 문제로 다시 만나면서

비슷한 말, 반대말 등등 관련 어휘 학습을 해요

 

 

 

빅터 연산 교재에서 보던 창의, 융합 문제가

<똑똑한 하루 독해> 교재에도 있네요~!!!

 

재밌는 게임 형식의 문제를 풀면서

창의, 융합 능력도 키워요

 

 

 

내용이 어렵지 않고 쉽고 간단하면서

핵심 개념 전달은 확실하게 하기 때문에

하루 학습량이 10분을 넘지 않아요

 

바빠도 너무 바쁜 요즘 아이들에게

<똑똑한 하루 독해> 딱 맞는 초등 독해 문제집이네요  

 

 

 


 

한 주의 학습 마무리로는 '특강' 이 나오는데

생활 어휘와 생활 한자를 익히며

실용 독해도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요

 

생활 속 독해가 필요한 이유!! 아이들이 자주 접하는

인터넷 광고, 유튜브의 장면, 포스터, 현수막,

가정통신문, 각종 안내문 등을 이해하는 능력도 중요한데

이건 어디서 가르쳐주는 곳도 없으니 막막하죠

 

<똑똑한 하루 독해> 를 통해 생활 맞춤 실용 독해도 완성합니다

 

 

독해 학습과 관련한 다양한 니즈를 충족 시키며,

기본부터 충실한 초등 독해 문제집

<똑똑한 하루 독해>

 

진짜 똑똑한 독해, <똑똑한 하루 독해> 로 시작해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