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메이커 1 : 시간도둑 타임메이커 시리즈 1
박진영 지음, 루인 그림 / 로보트리책부엉이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시간을 만드는 타임메이커야."


로보트리에서 초등 저학년들을 위한 동화책,

<타임메이커> 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타임메이커는 시간을 만들어 내는 종이로봇들입니다

처음에는 동화적 상상력이라고만 생각하고

'와~ 정말 기발한 이야기네~' 하며 책을 읽었는데..


종이가 로봇이 될 수 있다고? 에이.. 그럴 리가 없지..

어.. 근데 진짜래? 현실에서 진짜 가능한 일이래??


<타임메이커> 책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어요 :)



 

 

<타임메이커 TIME MAKER>

1권 시간도둑


글 박진영 / 그림 루잉

- 로보트리 -


글을 쓰신 박진영 작가님의 이력이 상당히 특이하시더라고요

고려대학교 공대를 졸업하셨다는 ㅋㅋ 그래서 그런지

책 속 상상력에는 뭔가 이과적인 사실감이 느껴지더라고요



 

 

 

 

 

시간을 거스르는 마술을 할 수 있는 마술사 마기,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 내는 요리사 쉐푸,

발명의 시간을 만드는 똑똑 박사 도미..


모두 타임메이커들입니다



 

 

 

 

 

 

사람들의 소중하고, 행복했던 시간을 빼앗아

사람들을 자신의 노예로 만들려고 하는

시간 도둑, 러스 박사의 음모에 맞서 싸우는

타임메이커와 친구들-!!!


용감한 남매, 루오와 루라는 러스 박사에게 잡혀간

할아버지를 구하기 우해 타임메이커들과 함께 해요



 

 

 

 

 

움직이는 종이 장난감 '로빗' 시리즈


<타임메이커> 책에 등장하는 종이 로봇들은

실제 모델이 있답니다 진짜??


 고려대학교 출신 공학박사들이 직접 개발한 종이 로봇 '로빗',

수많은 과학 어워드에서 수상을 하기도 했대요


와.. 정말.. 대박.. 말잇못.. 종이로봇이 사실이었다니..


어린이가 스스로 조립하여 종이로봇을 만들 수 있는

메카닉 페이퍼 토이가 따로 있더라고요


친환경 종이를 이용해 기계의 움직임과

로봇에 대해 배울 수 있으니 굿-!!!



 

 

 

 

타임메이커, 딱 아들 취향 ㅎㅎ  

 

 


말이 안 되는 이야기지만 재밌어서 휘리릭 읽어버렸대요

글밥이 많지도 않고, 그림도 재밌게 잘 그려져서 읽기 좋답니다


책을 읽으며 타임메이커들의 능력이 정말 부러웠대요

그중에서도 시간을 거스르는 마술을 하는 마기가 제일 부럽~!!


빠르게 이동하는 마기의 능력을 자기가 갖는다면

아침에 잠을 조금이라도 더 잘 수 있으니 행복하겠다며

단지 학교에 지각하지 않기 위해 이런 능력을 쓰겠다는

초초 단순한 아드님입니다 ㅎㅎ




 

 

 

 

 

1권에서 '시간도둑' 에피소드는 마무리가 되고

2권 '카야의 눈알 찾기 대소동' 으로 이어집니다


빌런인 러스 박사가 호락호락하지 않아요

2권에서도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