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5-1 (2021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21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만두군이랑 여름방학 동안 집에서 중학 수학 선행해봤는데요

중등 '수와 연산' 파트가 초등 수학과 떼려야 뗄 수가 읎어..

역시 초등 5학년 수학이 정말 중요하구나..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초등 5학년 수학을 심화까지 최고 수준 문제를 풀어 봐야

중등 수학도 쉽겠다 싶어서 상위권 실력 완성 위해  

천재교육의 <최고수준 수학> 풀어봤습니다

 

#초등수학문제집 #최고수준 #초등심화문제집 #초등수학고난도

#HME #초등수학경시대회 #초등수학상위권 #상위권수학문제집

 

 

 

<최고수준 수학 5-1>

- 천재교육 -

 

개념 확인하는 기본 문제부터 유형별 문제,

심화 문제, 각종 경시 유형 문제까지

 

다채로운(?) 수준의 문제가 총집합되어 있어서

아이들 수학 실력 최종 점검에 딱입니다

 

 

 

최고 수준 문제를 다룬 문제집들은 많은데

왜 천재교육 <최고수준> 을 골랐을까?

 

★ 바로 QR코드 통한 동영상 강의 제공 때문인데요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는 문제집들이 있긴 하지만

2~4단계 모.든. 문제 풀이 동영상을 제공하고,

2~4단계 쌍둥이 유형 문제와 정답률 30% 이하 경시 유형 문제를

모~~두 무.료.로. 제공하는 것은 <최고수준> 뿐이네요 :)

 

* 특히 정답률 30% 이하 경시 유형 문제는

QR코드를 찍어야지만 받을 수 있는 자료들입니다 ^^*

 

 

 

 

그뿐만이 아니라 '오답노트 앱' 을 다운받아서 (안드로이드만 제공)

내가 틀린 문제를 선택하면 오답 문제의 쌍둥이 문제만 모아 제공하니

문제집 한 권으로 두 권을 푼 효과를 볼 수 있어요 ㅋㅋㅋ

 

여러 문제집을 푸는 건 돈 낭비, 시간 낭비.. ㅡ.,ㅡ;;;

 

<최고수준> 한 권을 통해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학습하며

초등 수학 최종 정리 & 상위권 실력 완성이 가능하니

마지막 문제집은 결국 <최고수준> 으로 정해졌네요 ^^*

 

 

 

<최고수준 5-1> 2단원 '약수와 배수'

만두군이랑 학습한 거 보여드릴게요

 

'꼭! 알아야 할 대표 유형' 이 나와 있는데

선택과 집중해서 꼭 익혀야 할 것들이네요  

 

 

 

 

처음 시작은 교과서 핵심 개념, 심화 학습에 필요한

개념을 정리하고 관련 문제 풀며 확인할 수 있어요

 

중등 수학과 연계되는 상위 연계 개념도 미리 보면서

수학의 흐름도 파악해볼 수 있어 좋더라고요  

 

 

 

 

개념 확인 문제라서 난이도가 쉽긴 하지만

대충 풀지 않고 풀이 과정 다 적어보며

개념을 제대로 알고 있나 체크해요  

 

 

 

 

다음으로 유형 문제를 풀어봤어요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유형을 뽑아서 풀어 보고

유사문제, 응용문제까지 풀어 보며 문제 해결력을 키워요

 

 

 



 

남자아이라 덤벙 덤벙대고 문제 풀다가 실수도 많이 해서

풀이 과정, 계산 과정 꼼꼼하게 적으면서 풀게 했더니

너무 잘 풀어서 내 아들이 아닌 줄 알았네요 ㅋㅋ

 

앞에서 핵심만을 딱! 딱!! 배웠으니 문제 풀기가 쉬웠다며

어깨를 으쓱하는 만두군 ㅎㅎ 자신감도 상승했군요 ㅋ  

 

 

 

 

뭔가 복잡해 보이는 '창의, 융합' 문제도 척척 잘 풀었어요 ㅋ

 

만두군은 창의력수학 노크, 사고력수학 노크로 공부 해와서

'창의·융합' 문제는 문제만 잘 읽어보기만 해도

 수월하게 풀 수 있다는 걸 잘 알고 있어요 ㅋㅋ

 

 

 

이제 심화 문제로 넘어왔어요

 

심화 유형의 문제, 경시대회 기출문제,

'창의·융합' 문제를 풀어 보며

본격적인 실력 키우기에 들어갑니다

 

만두군은 워낙 공부를 억지로 하는 걸 싫어라 해서

HME 나 초등수학경시대회를 본 적은 없지만..

 

그렇다고 엄마까지 넋 놓고 있을 수는 없잖아요 ㅋ

항상 다른 아이들은 어떻게 공부하나 주시하고 있는데..

 

<최고수준> 문제집이 다른 심화 문제와 달리 경시대회 신경향 문제가 많고,

그리고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 시험 주관이 천재교육이잖아요 ㅎㅎㅎ

아무래도 천재교육이 경시대회 이해도가 높을 수밖에 없어서

<최고수준> 교재의 문제 유형이 다양하기 때문에

수학경시대회 준비할 때 <최고수준> 많이 보시더라고요 ㅋㅋ

 

HME 준비 & 초등수학경시대회 대비하기 위한

초등수학 문제집으로 <최고수준> 이 최선이네요 엄지 척!!!

 

 

 



수준별 문제 풀며 쌓아 올린 문제 해결력!!!

심화 문제 풀며 톡톡히 발휘됩니다 ㅎㅎ

 

역시 풀이 과정 차근차근 적어보며 문제 풀어봤어요

 

초등 6학년이지만 아직 교과 관련 학원 안 다니며

집에서 엄마표로 자학자습하는 만두군입니다 ㅎㅎ

 

채점은 귀찮지만 아직 저나 아이 아빠가 합니다 ㅋ

채점 기준에 맞게 풀이 과정을 적었는지 꼭 짚고 넘어가요

이렇게 꼼꼼하게 하는 것이 나중을 위해 좋더라고요 ^^*

 

 

 

14번 문제는 잘 안 풀린다며 한참을 붙들고 있더니

"아하~ 이건 이렇게 풀어야 하는구나" 하며

그 이후부턴 휘리릭 잘 풀었어요

 

문제를 창의적으로 바라보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였는데

너무 어렵게만 생각했다고 하며 웃네요 ㅎㅎ

그러면서 문제에 별표 하고 중요 표시 해놓았어요 ㅋ

 

예전에는 조금만 어려운 문제가 나와도 하기 싫다고 징징댔는데

시간은 걸리지만 혼자서 문제를 해결해보려는 의지가 생겼네요

많이 컸어요 ㅋ 심화 문제도 다 맞아서 깜놀했네요 ㅋㅋ


 

 

자 이제 마지막 대망의 최고수준 문제들입니다

 

교내외 경시대회에서 출제되는

높은 수준의 문제들만 선별해서 수록했대요

 

역시.. 이건 어려워도 너무 어렵네요 ㅋ

6문제 중에 2문제 겨우 맞았어요 ㅋㅋㅋ

 

 

 

해법 경시 유형, 성대 경시 유형, 고대 경시 유형 중에서도

말 그대로 TOP!! 최고 수준!! 난이도가 극강인 문제들이기 때문에
엄마표 홈스쿨로 어찌저찌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네요 ㅋ

 

★ 상위권 실력 완성을 위한 공부 비법이 담긴 QR코드를 활용합니다!!!

 

위에서도 QR코드로 문제별 강의를 들을 수 있다고 언급했죠~

학원에 다니지 않아도 동영상 강의만 잘 챙겨도

학원 쌤에게 공부 비법 전수받는 것처럼!!!

 

 학습 지도할 때 참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죠~

자학자습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ㅋㅋ

 

 

<최고수준> 으로 만두군의 수학 실력 최종 점검해보니

조금만 더 다듬으면 상위권 실력 완성되겠네요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되는 <최고수준> 수학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