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 6-2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여름방학 꼼꼼한 예습을 위해 유형 해결의 법칙 선택!!

초등 6학년 초등수학문제집 유형문제집 추천

 

한달도 안 되는 짧은 여름방학이지만

초등 6학년 만두군과 여느 때보다 더 바쁘게 보내고 있어요

 

원래 여름방학엔 다음 학기 수학 개념 예습 정도만 했었는데..

만두군이 내년에 중딩이 되기 때문에 마음이 바쁘네요 ㅎㅎ

 

여름방학에 6학년 2학기 개념 학습 & 유형, 심화까지

후딱 진도 나가버리고 남는 시간엔 중등 수학 선행하려고요 ^^*

 

6학년 2학기 1단원 '분수의 나눗셈', 2단원 '소수의 나눗셈',

3단원 '공간과 입체', 4단원 '비례식과 비례배분' 까지..

여름방학에 부지런히 교과서 개념 예습을 모두 끝냈기 때문에

 

바톤 터치하여 이번엔 천재교육 <유형 해결의 법칙> 으로

다양한 유형 / 심화 문제 풀어보기 하려고 해요

 

 

 

<유형 해결의 법칙 6-2> 셀파 수학

- 천재교육 -

 

* 별책 부록 : 상시평가 대비 단원평가 문제집

(서술형 문제 & 단원평가 2회 수록)

 

 

 

셀파 해법수학이 유형 해결의 법칙으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 보면서

문제 유형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교재,

바로 <유형 해결의 법칙> 입니다  

 

만두군은 수년째 천재교육 개념 해결의 법칙,

유형 해결의 법칙 교재를 사용 중이에요

 

꼼꼼한 개념 설명부터 동영상 강의까지 완벽하게 갖춰져 있어서

초등 6학년이 될 때까지 학원 안 가고 집에서 자학자습하는데 

더할 나위 없이 굿!!! 이만한 교재가 없네요 :)

 

 

 

 

​만두군이 제일 좋아하는 하는 것은

아무래도 단원 도입부에 있는 학습만화 ㅎㅎ

 

교재 받으면 학습만화부터 쭈욱 훑는데 ^^;;

어떤 내용을 배울지도 미리 알 수 있기 때문에

학습만화는 도저히 포기할 수 없답니다 ㅋ

 

 

 

 

​이미 개념 학습은 끝냈지만 '핵심 개념' 공부하며

교과서 개념 탄탄하게 복습해요

 

'핵심 코칭' 에 꼭 알아야 할 핵심 개념이 정리되어 있으니

만두군이 저에게 이건 꼭 봐야 한다고 강조하네요 ㅋ

 

 

 

 

'유형 탐구' 문제들을 풀어 보며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접할 수 있어요

 

문제 양이 많다고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요

교과서 개념별, 유형별 문제들이 적절히 나눠져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부족한 부분을 공략하며 적절하게 풀어주면

아이들도 문제 푸는 것을 부담스러워하지 않으면서

수학 실력은 올릴 수 있어요 ^^*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많으니 학교 단원 평가 대비도 되고..

만두군은 학교에서 교사별 평가를 보거든요 그때도 유용하더라고요


그리고 심화 문제는 좀 부담스러워하는 아이들에게

난이도는 심화보다 살짝 낮은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좋아요 ㅎㅎ

 

 

 

 

제가 제일 좋아하는 부분은 '잘 틀리는 유형' 문제네요 ^^*

 

단순히 어떤 유형의 문제만 반복적으로 풀어보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문제 해결법을 단계별로 제시해주면서

아이들이 능동적으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역할을 해요

다시 이런 유형의 문제를 만나도 틀리지 않도록 말이죠 ^^*

 

그리고 거기서 끝이 아니라 배운 것을 응용해볼 수 있게

비슷한 문제들을 아래에 쭈욱 배치해서

아이들이 풀이 연습을 제.대.로.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해결의 창' 코너에서 문제 푸는 핵심 팁을 전수받을 수 있어요

 

학원을 안 다니니 아무래도 문제 푸는 노하우? 실전 팁?

이런 걸 얻을 수가 없어서 아쉬울 때가 있는데

<유형 해결의 법칙> 이 깔끔하게 해결해주네요 ㅎㅎㅎ

 

 

 

 

<유형 해결의 법칙> 은 스텝 3 레벨 UP 문제에서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찍기만 하면

쉽게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답니다

 

만두군은 남자아이라 그런지 이런 시각적인 정보 좋아해서요 ㅋ

스텝 3 레벨 UP 문제에서 다룬 문제는 다 맞았지만

그래도 동영상 강의는 꼭! 꼭!! 챙겨보네요 ㅎㅎ 

 

 

 

 

동영상 강의 외에 유사 문제도 제공되기 때문에

교재에 제공되는 문제를 다 풀어봤다면

추가로 제공되는 유사 문제를 풀 수도 있어요

 

다양한 교재를 풀어 보며 QR코드 활용도 봐왔지만

역시 QR코드를 통한 강의 및 학습은 천재교육이 짱인듯

 



 

'단원평가' 문제 풀어보며 실력 테스트까지~!! 

​6학년 2학기 대비는 확실히 한 거 같아 마음이 놓입니다 :)

 

 

 

 

 

개념 탄탄하게 이해하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도 풀어보니

이젠 서술형 문제 풀이도 가뿐하게 할 수 있어요 ㅎㅎ

 

 

저희도 뭐 처음부터 이렇게 수학 공부 착착착 해낸 건 아니고요 ㅋ

여러 방법도 해보고, 시행착오도 많이 겪어봤지요 ^^;;

 

요즘은 다양한 채널에서 수학 공부 방법을 다루고 있죠

천재TV 수학 공부 방법 편도 아주 잘 나왔어요 ㅎㅎ

 

수학 전공자에게 직접 듣는 수학 공부 방법이라

아이들 수학 공부 때문에 고민 많으신 부모님들에게 도움 많이 될 듯요


(출처 : 천재TV 유튜브 https://youtu.be/Fkl_XopR7to)


여러 가지 참고하셔서 내 아이에 맞는 학습하셨으면 좋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