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독 개꾸쟁 2 : 타일왕국 사수 대작전 - 제1회 이 동화가 재밌다 대상 수상작 이 동화가 재밌다
정용환 지음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19년 6월
평점 :
절판


 

 

제 1회 이 동화가 재밌다 대상 수상작

<슈퍼 독 개꾸쟁>

 

1탄 '덩림픽 구하기 대작전' 에 이어

2탄 '타일왕국 사수 대작전' 으로 돌아왔어요

 

이전보다 더 커진 스케일!!

2탄이라 그런가 재미도 2배 ㅋ

 

개들이 말을 하↗개↘? 너무 재밌개!!!!!

 

 

 

<슈퍼 독 개꾸쟁>

2. 타일왕국 사수 대작전

 

정용환 글, 그림

- 고릴라박스 (비룡소) -

 

개들이 주인인 세상에서 펼쳐지는 개꾸쟁의 특별한 모험!!!

1탄에 이어 2탄도 재미 콸콸! 유머 빵빵!! 기대해도 좋습니다

 

코끼리 똥 주의

똥 냄새가 나는 기분을 맛볼 수 있어요 ^^;;

 

 

 

이번에도 사악한 악당 핑거스의 음모에 맞서 싸우는

우리의 주인공, 진도 개씨 370대손 개꾸쟁!!

 

핑거스의 대장 레드벨벳은

덩림픽에서 개꾸쟁 삼총사에게 당한 이후로

이를 부득부득 갈고 있다가 복수를 하기 위해

초콜릿 마왕 쿤사와 손을 잡게 됩니다

 

 

 

개꾸쟁, 개풍순, 개복실은

타일왕국 왕위 계승식에 초대를 받아

백수 삼촌과 함께 타일 왕국으로 여행을 떠나요

 

​엇!!! 타일왕국?? 타이 같지만 절대 타이가 아니에요

작가님이 맘대로 만든 거랍니다 ㅋㅋ 그냥 넘어가도록 해요 ㅋ

 

* 사와디캅 / 사와디카  : 책을 읽다가 새롭게 알게 된 사실!!

태국의 전통적인 인사법을 와이 (Wai) 라고 하는데,

남자는 "사와디캅", 여자는 "사와디카" 라고 한대요

"사와디카" 라고 써져 있어서 오타인 줄 알았네요 ^^;;;;

 

 

 

 

 

근데 이것도 사실은 핑거스의 음모라는 거~!!!

핑거스가 타일왕국의 왕위 계승식 초대장을

위조했기 때문에 벌어진 일이랍니다  

 

어멋!!! 철철 넘치는 유머와 위트!! 이건 바로 내 취향 ㅎㅎㅎ

 

내용이 너무 재밌어서 그림 하나도 허투루 지나갈 수 없어요

여러 동화에서 일러스트를 그리며 단련한 작가님의 개그 감각이

<슈퍼 독 개꾸쟁> 에서 더더욱 빛을 발하네요

 

 

 

우리 집 어린이는 <슈퍼독 개꾸쟁 2> 을 읽으며 웃고-! 또 웃고!!!

그렇게 재밌니? 네 정말 재밌어요-!!!!!

 

 

 

제일 재밌는 장면 하나만 꼽아보라고 하니까

핑거스가 타일왕국 왕위 계승자 쿤삼 왕자를 도발하기 위해

식초 고문(?) 하는 장면을 펼쳐서 보여줍니다

 

남의 고통은 나의 행복이라고 ㅎㅎㅎ

아이들이 좋아하는 포인트를 딱딱 잘 짚으셨어요 ㅋ

 

트림프 개통령.. 작가님의 깨알 같은 드립에

쉴 새 없이 웃음 빵빵 터지네요

 

타일왕국의 왕위 계승식​은 과연 어떻게 될까요?

 

핑거스의 음모에 맞서는 개꾸쟁의 활약과

심장 쫄깃하게 만드는 대결, 흥미진진한 모험을

모두 <슈퍼 독 개꾸쟁 2> 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참고로 그림만 보는데도 와장창-!! 요란함이 느껴지고,

종이 너머 똥 냄새가 진동하는 듯한 생생함은 덤입니다 :)

 

상상력과 표현력이 정말 일품이네요~ 동화책 맛집 인정 ㅎㅎ 

 

 

 

 

이야기 중간중간 등장하는 '뿜뿜이 퀴즈' 는

아이들이 이야기에 직접 참여할 수 있어 좋아해요

다음엔 퀴즈 좀 더 늘려주세요 작가님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