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 연산 6-B : 초6 수준 - 초등 연산의 빅데이터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여름방학은 7월 말이지만

저희 집은 벌써 여름방학 모드로 들어가서

초등 6학년 2학기 선행학습 (예습) 시작했어요

 

초등 6학년이라고 쓰고, 이젠 예비 중1 이라고 읽어야 해요

 

 

 

중학생 되기 전에 챙겨야 할 건 많은데, 시간은 절대적으로 부족해서..

이 시기를 어떻게 잘 보내야 할지 매일 고민의 연속입니다

 

지금 1학기 마무리하는 시점이라 한숨 돌릴 틈도 없이

2학기 예습도 미리미리 시작했어요  

 

초등수학 개념 학습하며 짝꿍인 연산 학습도 빼놓지 않아요

초등 6학년 수학 연산 문제집으로 만두군이 좋아하는

<빅터 연산> 준비했습니다  

 

 

 

<빅터 연산 6B>

- 천재교육 -

 

#초등6학년수학연산문제집 #빅터연산 #선행학습

#연산문제집 #연산학습 #연산문제집추천

 

연산은 매일매일 물 흐르듯이 학습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러려면 조금이라도 재밌고, 지루하지 않게 학습할 수 있는 교재가 좋지요

 

천재교육 <빅터 연산> 은 수수께끼, 퀴즈 등 다양한 컨텐츠로

연산 학습을 재밌게 이끌어가는 연산 문제집이라~

 

주변 많은 분들에게, 특히 아들 엄마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교재입니다 ㅋㅋ 

 

 

 

 

★ 쉬운 연산 원리

★ 연산은 습관, 습관의 시작은 재미

★ 교과 연계

★ 충분한 학습량

 

이것뿐만 아니라 <빅터 연산> 의 장점을 꼽으라고 하면..

 

아이들의 취향 저격하는 학습만화도 있고요

매일 한 장!! 부담없으니 꾸준히 학습 습관 들이기 좋고,

교과과정 연계가 되어 교과 예습, 복습이 가능하죠

QR코드로 연산 게임도 하고, 지루할 틈을 안 줍니다 ㅋ

 

 

 

<빅터 연산 6B> 는 초6 수준 교재이고요

분수와 소수의 혼합 계산, 비례식, 정비례, 반비례,

원기둥의 겉넓이와 부피를 다루고 있어요  

 

비례식부터 차례차례 학습 시작하려고 했는데..

만두군이 이건 좀 나중에 하고

다른 거 먼저 하면 안 되느냐고 합니다

 

6학년 1학기 4단원 '비와 비율' 학습할 때 실수가 많길래

문제 많이 풀게 하고 공부 빡세게 시켰더니 힘들었다고 ^^;;

잠깐 미뤄두었다가 나중에 하면 안 되느냐고 하네요 ㅋ

 

 

 

 

그럼 비례식 파트는 연산 테스트를 해봐서 좋은 결과 나오면

우선 패스하고 다른 파트 먼저 학습하기로 했어요

 

<빅터 연산> 은 연산 테스트를 어떻게 진행하느냐~

바로 '스마트 학습 모바일 러닝' 통해서요 ^^*

 

표지나 교재 내의 QR코드를 찍기만 하면

매번 새로운 문제로 연산 테스트를 반복할 수 있고,

천재교육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학습 이력도 저장되어

아이 학습 관리도 쉽게 할 수 있어요

 

 

 

QR코드 찍어서 바로 연산 테스트 시작!!!!!

 

연필 잡고 종이에 직접 풀이 과정 써가면서 풀어야 할 거 같은데

눈으로 보면서 쓱쓱 문제 풀고 정답 체크 잘 하네요~

모바일 학습은 페이퍼 교재를 풀 때와는 또 다른 재미가 있대요 ^^

 

 

오~ 다 맞았어요~ 대단한걸!!!!

하나 틀렸다고 나오는데 손끝이 두꺼워 잘못 체크하는 바람에

틀렸다고 나와요 ㅋ 맞다고 해줬네요 ㅋㅋㅋ

 

연산 테스트 해보니 비례식은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네요

비례식은 나중에 풀어보고 분수의 나눗셈부터 학습하기로 했습니다

 

엄마표 홈스쿨을 하면 아이에게 맞춰 학습 가능하니

아이 공부 봐주기 힘들지만 엄마표 홈스쿨을 놓을 수가 없네요 :)

 

 

 

<빅터 연산 6B> 에서 '(분수)÷(소수)' 부터 학습 진행하기로 했어요

 

6학년 2학기 초등수학 1단원이 '분수의 나눗셈' 이기 때문에

지금 예습하고 있는 부분이랑 교과 연계도 되어 좋네요~

 

학습만화를 읽어보며 배울 내용 확인해봐요

 

만두군은 <빅터 연산> 학습만화 짱짱 좋아합니다

문제집 받자마자 학습만화 벌써 쫘악- 훑어봤어요

누가 뭐라 해도 학습 유도하는 데는 학습만화만 한 것이 없네요 ㅋ  

 

 

 

 

 

하루에 한 장!! 매일매일 부담 없이 학습 진행했어요

아이들 학습 습관, 컨디션에 따라 학습량 조절할 수 있어요

저흰 집중해서 풀기에 한 장이 제일 적당해서 이렇게 하고 있어요  

 

상단 박스에 교과 개념 설명이 되어 있는데

이건 꼭 읽어보며 중요한 부분 체크해둡니다

 

초등수학 예습, 복습이 어렵나요~ 별거 없어요

연산 문제 풀며 개념 확인하는 것이

바로 수학 예습, 복습과 연결되네요 ^^* 

 

학년이 올라갈수록 시간 싸움입니다 장황하게 공부할 필요 없이

선택과 집중을 통해 아이 학습 효과를 높이는 것이 좋아요

 

 

 

 

 

틀린 문제는 다시 풀어보면서

왜 틀렸는지 이유 꼭 찾아보고요  

 

집중력 떨어지면 안 틀릴 문제도 틀리기 때문에

문제 풀다가 그림은 좀 안 그렸으면 좋겠는데 ㅡ.,ㅡ

 

생각해보면 저도 왕년에 교과서에 낙서 좀 했던 뇨자라..

크게 실수가 없으면 잔소리 안 하고 넘어가려고 해요..

 

고학년이 되고, 사춘기 앞두고 있으니

이제 문제집만 풀어줘도 고맙다는요 ㅋㅋㅋ ^^;;

 

 

타사 연산 문제집 풀다가 너무 풀기 싫다고

아무 숫자나 막 써넣어서 엄마 식겁하게 만들던 녀석인데

지금은 꾸준히 연산 학습 잘 하는 건 <빅터 연산> 덕분이라죠

 

 

 

만두군이 ​<빅터 연산> 에 정착할 수 있었던 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연산 문제 유형들 덕분이었어요

 

<빅터 연산> 교재 내 다양한 콘텐츠들 덕분에

연산도 재밌게 할 수 있단 걸 알게 된 거죠

 

 

 

 

한 페이지에 연산 문제만 빽빽하게 있으면

아무리 수학 좋아해도 금방 질려버릴 거 같은데

하물며 연산 안 좋아하는 아이들이 그걸 잘 풀겠어요?

 

수수께끼, 사다리 타기 게임, 연상 퀴즈, 속담 퀴즈 등등

초등 아이들 취향 저격하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이 있으니

<빅터 연산> 은 지루해하지 않고 잘 풀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아들 가진 엄마들에게 추천하는 연산 문제집

<빅터 연산> 이네요~ 남자애들이 엄청 좋아합니다 ㅋㅋ 


 

연산 학습은 쭈욱 하던 대로

<빅터 연산> 에게 맡기면 되겠네요 :)

 

저흰 학원 안 보내고 엄마표 홈스쿨만 쭈욱 해왔기 때문에

만두군에게 특화된? 공부 방법이 어느 정도 정립되어 있어서

주변의 말에 흔들리지 않고 쭈욱 학습 이어올 수 있었는데요

 

(출처 : 천재TV 유튜브 https://youtu.be/Fkl_XopR7to)

 

다른 공부 방법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천재TV 수학 공부 방법 편을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듯요

수학 전공자에게 직접 듣는 수학 공부 방법이라

아이들 수학 공부 때문에 고민 많으신 부모님들에게 도움 많이 될 듯요



날도 더운데 아이랑 지지고 볶으며

엄마표 홈스쿨 진행하기 쉽지 않지만

이 또한 다 지나가리라..

내일을 위해 우리 조금 더 힘내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