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영어 - 레고보다 간단한 신개념 조립식 영어
블록영어연구회 지음 / 길벗이지톡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 전에 영어에 미쳐서 정말 공부 열심히 했는데 ㅎㅎ

애 낳고 키우며 살다 보니 많이 내려놓게 되었네요

 

영어 공부를 다시 시작해야겠단 생각은 계속했는데

행동과 실천으로 옮기기가 쉽지 않더군요

 

억지로라도 하지 않으면 절대 시작하지 못하겠다 싶어서

<블록 영어> 책으로 영어 공부하는 모임(?)에 들어가서

3개월 동안 열심히 공부해보기로 했어요 ㅎㅎ

 

한창때는 원어민 영어회화반까지 올라갔던 영어 유망주였지만..

아들놈이 13살.. 영어에 손을 놓은 기간도 13년.. 제길쓴..

나는야 다시 영어 왕초보.. 영어공부 처음부터 다시 시작.. ㅠ_ㅜ

 

영어 못하는 사람에게 더 쉬운 신묘한 영어책,

<블록 영어> 로 왕초보 영어 탈출하긔-

 

 

 

<블록 영어>

레고보다 간단한 신개념 조립식 영어

 

블록영어연구회 지음

길벗이지톡

 

제아무리 어려워도 영어는 결국 블록 3개!!

​신개념 조립식 영어 학습법 <블록 영어>

 

 

 

 

블록영어로 영어공부하기, 1차 학습 시작했어요

 

블록영어 블록편 Part 1

영어는 결국 세 개의 블록 

 

① '블록' 이라고? 그게 뭔데?

② 이해가 안 되면 하나씩 알기 쉽게

③ 리스닝과 리딩, 블록으로 빠르게

④ 회화와 영작도 블록으로 더 빠르게

 

 

 

 

모든 영어는 3개의 블록이다

 

<Ø+명사> 블록

<동사+명사> 블록

<전치사+명사> 블록

 

영어 문장의 모든 요소가 하나도 빠짐없이

세 블록 중 하나에 들어가 있어요 신기해라 ㅎㅎ

 

기존의 영어책들은 '주어+동사' 로 문장을 이해하자고 하는데

우리말과 영어의 사고의 단위가 다르기 때문에

그렇게 하면 영어 실력이 절대 늘지 않는다고 파워 강조!! 

 

레고 블록 조립으로 집도 만들고, 자동차도 만들고, 로봇도 만들 수 있듯이

<명사>, <동사+명사>, <전치사+명사> 블록만 있으면

다양한 문장을 쉽게 만들고 이해를 할 수 있어요

 

 

 

 

실생활과 관련 깊은 TV 설명서를 가지고

블록영어의 기본 개념에 대한 설명이 들어가요

 

처음부터 너무 긴 문장이 나온 거 아님??? 하핫 ^^;;

근데 이 문장이 예시로 계속 반복해서 나오기 때문에

긴 문장이라고​ 전혀 어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 예시가 다양하게 나와 머리 아파지는 것보다 낫네요 ㅋ

 

 

 

블록영어는 기존에 접해보지 않았던 개념이지만

새롭게 공부하며 이해하기 어렵지 않네요

 

인포그래픽 방식으로 설명이 되어서

쉽고 재밌게 블록영어 개념을 학습할 수 있어요

 

 

 

 

리스닝과 리딩, 회화와 영작까지도

블록으로 더 빠르게!!

 

<Ø+명사>, <동사+명사>, <전치사+명사> 블록..

이 세 블록 사이의 공통점은.. 모든 블록에 명사가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블록 내 명사는 모두 맨 마지막에 있어요

 

명사로 의미 단위를 완결 짓는 연습을 하면

영어 실력이 한층 업!! 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어요 ^^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배운 방법을 이용해

우리말을 영어 문장으로 만들어 보는 연습을 했어요

 

우리말 문장을 보며 떠오르는 영어 단어를 생각나는 대로 나열해보고..

(우왕.. 꽤 많이 적었네요 ㅎㅎ 스스로가 대견함 ㅋ) 

 

 

 

 

영어 단어를 배치하여 블록으로 만들어보는 연습까지 했습니다

 

지금은 블록을 하나하나 쌓는 연습하고 있지만

익숙해지면 순식간에 블록을 만들고

블록을 모아 문장을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이런 식으로 영어 문장을 쉽게 만들 수 있다니 대박이죵 ㅋ

빨리 세 개의 블록을 내 것으로 만들어야겠습니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