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계산법 10 : 초등학교 5학년 - 분수의 곱셈과 나눗셈 중급 / 소수의 곱셈과 나눗셈 중급 기적의 계산법
기적의 계산법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기적의 계산법으로 연산 잡고!!

교과 수학도 실력 쑥쑥!!

 

#길벗스쿨 #기적의학습서 #기적의계산법 #연산

#초등연산문제집 #초등연산문제집추천 #초등연산 #초등수학 

 

초등 5학년 만두군은 여름방학부터 <기적의 계산법> 10권

풀기 시작해서 2학기에도 쭈욱 학습 이어가고 있어요

 

올여름은 폭염 때문에 아들도 저도 많이 힘들어서..

방학 때는 연산 안 하고 2학기 예습만 하려고 했는데

1단원 '소수의 곱셈' 하다가 계산 실수 때문에 소나기가 내려서 ㅠ_ㅜ

2학기가 될 때까지 기다리고 자시고 할 것 없이

바로 <기적의 계산법> 연산 문제집 풀기 시작했네요 ㅎㅎㅎ

 

확실히 연산 문제집 풀고 계산 스킬을 올리니

계산 실수는 현저하게 줄었어요~ 진즉 할걸!!!!!!!!!!

 

 

 

속도와 정확성을 한 번에 잡는 연산 프로그램

<기적의 계산법> 10권

 

- 길벗스쿨 -

 

 

초등 연산 판매 1위, 대한민국 1등 연산!!

많은 학부모들이 <기적의 계산법> 을 선택한 이유를

아래의 동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

 

↓↓↓↓↓↓↓↓↓↓

 

기적의 계산법 도서 소개 유튜브 동영상

https://youtu.be/LM7_9wwY-UM


#수학의_기초는_계산력이다

#계산력은_반복해야_뇌에_정착된다

 

​ 

<기적의 계산법 10권>

>> 분수의 곱셈과 나눗셈 (중급)

>> 소수의 곱셈과 나눗셈 (중급)

 

오늘까지 94단계까지 끝냈고~!!!

다음 주부터 95단계 학습 시작합니다

 

마지막 100단계에서는 '5학년 방정식' 으로 마무리하는데,

요건 바로 <기적의 계산법> 개정판 스페셜 단계랍니다

 

초등수학 문제 활용 200% 방정식이죠 :D

방정식을 제대로 이해한다면 계산 실력을 더 쑥쑥 높일 수 있어요

 

단순히 방정식의 요령만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방정식의 원리를 가르치기 때문에

이것까지 마스터한다면 계산력은 쭉!! 쭉!! 올라간답니다 ㅎㅎ

 

 

초등 연산 문제집 <기적의 계산법>

아이에게 맞는 단계는 어떻게 고를까요??
 

<기적의 계산법> 권별 학습 구성을 보면

초등 수학 교육과정을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의 학년에 맞춰서 교재를 골라도 되고요

 

길벗스쿨 홈페이지에 가면 길벗스쿨 진단 테스트가 있는데..

'연산 학력 진단 서비스' 통해 교재 선택 전이라면 알맞은 단계 찾기를...

교재 학습 후라면 이걸로 마무리 종합 평가까지 가능해요~

 

길벗스쿨 홈페이지 진단 테스트 바로가기 >>

http://school.gilbut.co.kr/diagnosis/testView.aspx?seq=21&sergubun=BT02&cntTF=T

회원가입, 로그인 없이도 이용 가능하니 부담 없이 클릭 클릭!!

 

 

 

초등 5학년 만두군은 지금 <기적의 계산법> 10권 풀고 있어요

 

<기적의 계산법> 풀면서

'기적의 초등수학' 으로 2학기 수학 예습도 같이 진행했는데..

 

5학년 2학기 2단원 '합동과 대칭' 다음에

3단원 '분수의 나눗셈', 4단원 '소수의 나눗셈' 할 때는

개념 이해를 잘 못해서 틀린 문제는 몇 개 있었지만

연산 실수 때문에 틀린 문제는 거의 없었네요 ^^*


연산 실수가 없으니 채점하는 엄마도 기분이 굿굿 ♥

 

<기적의 계산법> 으로 연산 잡으니!!!

교과 수학 실력도 쑥쑥 오르네요!!!!

 

<기적의 계산법> 은 하루 한 장!!

 

아이들이 집중하기에 딱 알맞은 양입니다

반복 설계가 되어 있어서 실력 향상에 딱이네요

 

 

 

 

이렇게 계산해요!

 

그럼 그냥 무턱대고 문제만 푼다면 계산 실력이 오를까요??

노노노노!!!! '이렇게 계산해요!' 반드시 먼저 읽고 시작해요

 

연산 실수가 많은 아이는 의외로 그 원리를 제대로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계산해요!' 에는 계산 방법뿐 아니라

왜 그렇게 계산해야 하는지에 대한 원리까지도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요

 

만두군도 이 부분을 무조건 소리 내어 두 번 읽고 시작해요

 

분수의 곱셈은 분수의 덧셈, 뺄셈과는 다르게

(분모가 다른 분수는) 분모를 통분하는 과정이 없기 때문에

훨씬 쉽게 느껴지지요~ 하지만 중요한 과정이 하나 있으니

바로 약분이 되면 약분을 하여 기약분수로 나타내고,

결과가 가분수이면 꼭 대분수로 나타내어야 한다는 것이에요

 

이걸 제대로 숙지하지 않고 문제를 푼다면.. 소나기가 내리는 거죠.. ㅎㅎㅎ


(분수)÷(자연수) 는 분수의 곱셈 계산 방법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분수의 곱셈의 원리와 계산 방법을 잘 이해하면

5학년 2학기 3단원 '분수의 나눗셈' 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으니

<기적의 계산법> 에 나오는 학습 팁을 꼭 기억해두도록 해요 ^^*

 


 

 

AB 유형설계 

하루 두 가지 유형으로 지루하지 않게 반복!!

 

문제가 한 패턴으로만 되어 있다면 지루함을 느낄 수가 있는데

하루 한 장!! 그 안에 2가지 유형으로 변화를 주어 반복 학습하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게!! 가뿐하게!! 학습이 가능해요~

 

 

A형에서는 진분수끼리의 곱셈

B형에서는 가분수끼리의 곱셈

 

둘 다 분모는 분모끼리, 분자는 분자끼리 곱해요

하지만 가분수끼리의 곱셈은 분자가 커서 계산이 복잡해질 수 있고

그 과정에서 계산 실수가 나올 수 있으니

계산에 앞서 약분을 하는 것이 좋아요 ^^*


 

A형에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대분수끼리의 곱셈이 나오는데요
대분수는 자연수와 진분수의 합을 나타낸 분수이므로

꼭 대분수를 가분수로 고쳐서 계산하는 것이 중요해요

 

문제를 풀기 전에 '이렇게 계산해요!' 에 나오는 개념 부분과

계산 방법을 충분히 읽어봤기 때문에 문제 풀 때 어려움 없이 풀 수 있었어요

 

B형에는 세 분수의 곱셈이 나오는데..

이것도 분모는 분모끼리, 분자는 분자끼리,

대분수는 가분수로 먼저 고쳐서!!

약분이 된다면 약분 먼저 하고 계산!!

분수의 곱셈 원리만 제대로 알면 어려울 게 없는 문제랍니다 ㅎㅎ



 

 

학력진단표

 

이렇게 하루 학습을 마치고 난 후에는 맨 앞장에 있는

'학력진단표' 에 문제 푸는데 걸린 시간과 맞은 개수를 체크해요

이러면 계산 속도와 정확도를 동시에 점검할 수 있답니다

 

만두군은 시간 체크하는 거에 스트레스를 받아서..

시간 체크는 안 하고요.. 맞은 개수만 체크해요~

 

시간 체크는 안 하지만 그래도 시간제한은 둡니다

하루죙일 연산 문제집만 붙잡고 있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 ^^;;;

 

'학력진단표' 는 단순히 맞은 개수만 표시하는 게 아니고요

아이의 실력이 얼마나 향상되었는지를 확인하는 지표도 되네요

 

(분수) X (분수) ① 에서는 실수가 많았는데

(분수) X (분수) 에서는 실수가 거의 없었네요~

(분수) X (분수) 에서는 대분수끼리의 곱셈이 나오기 때문에

대분수를 가분수로 고치는 중간 과정이 하나 더 추가되는데도 말이죠

(분수) X (분수) ① 보다 실수가 줄었다는 것은

그만큼 성장을 했다는 증거겠지요 ^^*
 

이렇게 눈에 보이는 결과가 있을 때는 칭찬해!!!!! 마구 칭찬해!!!!

그리고 다음날 하루는 연산 빼주고 그래요 ㅋㅋㅋ

 

연산 학습은 길게 보고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가벼운 보상을 중간중간 해줘서 성취감을 높이는 게 좋은데..

만두군은 하루 정도 학습 빼주는 걸 제일 좋아하더라고요 ㅎㅎ



 

 

 

<기적의 계산법> 문제 풀고 채점하고

틀린 문제는 꼭 다시 풀어봐요~

 

틀린 문제를 보면 참 엉뚱하게 틀린 게 많아요 ^^;;;

곱셈구구를 잘 못해서 틀리면 정말 황당 ㅋㅋ

 

8X4=32 인데 8X4=24(?) 라고 해서 틀리고..
8X8=64 인데 8X8=63(?) 이라고 우기다가

틀린 문제 또 틀리고.. ㅋㅋㅋ


문제 풀다가 꾸벅꾸벅 졸길래

아.. 저 부분은 틀리겠네.. 하면 진짜 틀리고 ^^;;

 

왜 틀렸는지 이유까지 커다랗게 적어주었더니

다음에 문제 풀 때는 조금 더 신경 쓰는 거 같아요 ㅎㅎㅎ

 

 

 

 

꼭 다 맞아야 하는 건 아니지만

자질구레한 실수로 한 문제씩 꼭 틀려서.. 참 아쉽더라고요..

 

그래서 실수 안 하고 다 맞으면

다음날 연산 문제 푸는 건 하루 쉰다는 파격 조건을 걸었더니

집중해서 풀고, 조심해서 풀고, 아는 문제도 다시 보고 ㅡ.,ㅡ

 

모두 다 맞아서 다음날은 연산 문제 안 풀었어요 ㅎㅎㅎ

 

솔직히 연산 문제 풀기를 아예 안 한 건 아니에요~

<기적의 계산법> 10권 풀면서 9권을 복습하느라 다시 풀고 있거든요 ㅎㅎ

10권 푸는 것만 하루 쉬었습니다 ㅎㅎ 엄마는 치밀하죠 ㅋㅋ


그리고 다음에도 실수 없이 잘 풀어서 다 맞았네요 ^^

 

앞에서 분수의 곱셈을 개념이랑 원리부터 시작해서

여러 단계에 걸쳐 연산 연습을 차근차근 해왔기 때문에

분수의 나눗셈은 크게 어려워하지 않고 잘하네요 ^^*

 

그래도 실수가 없이 잘했으니까 다음날도 쉬자!!!!

 

너무 많이 쉬는 거 같나요??? ㅎㅎㅎ

그래도 주말까지 일주일은 7일이니까 교재를 풀 때마다 다 맞아서

다음날은 문제 안 풀고 쉰다고 해도 주 4회는 학습할 수 있어요 ㅋㅋㅋ

조삼모사 (朝三暮四) 인데.. 아들은 참 좋아합니다 ㅋ

 

아까도 이야기했지만 연산은 길게 보고 가야 하기 때문에

아이랑 씩씩대며 싸우고 문제 풀면 역효과만 나더라고요

좋게 좋게 좋은 방향으로 끌고 가는 것도 엄마의 역할이네요 ㅋㅋ

 


 

<기적의 계산법> 꾸준히 풀어서

5학년 2학기 수학도 꽉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공부해보려고요

그동안 열심히 한 것 매우 칭찬해!!!

그리고 앞으로도 꾸준히 힘내서 해보자!!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