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작가를 위한 출판백서 - 기획출판부터 독립출판까지, 내 책 출간의 모든 것
권준우 지음 / 푸른향기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KakaoTalk_20200907_202314263_01.jpg

책을 읽는다는것은 누구에게나 다른 느낌을 전해줄것이다.

어떤이에게는 출퇴근길에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는 재미가 있는 일일수도 있고, 누구에게는 공부를 위한 하나의 방법일수도 있고, 또 나같은 직장인에게는 자기계발을 위한 하나의 도전이 되기도 한다.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으면서 아주 가끔은 나도 나의 이야기를 한번 편안하게 써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런의미에서 오늘 소개하는 책은 자신의 책을 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로 책한권을 가득 채웠기 때문에 분명히 도움이 될것이다.

<예비작가를 위한 출판백서>는 내책을 쓰는 비법을 시작으로 글이란것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내책을 어떻게 하면 만들수 있는지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들어서 설명해주고 있다. 그외에도 우리가 읽고 있는 책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기획출판이란것은 무엇인지에 대한 추가 설명까지 알찬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사실 책이라는것을 우리가 만날때는 개인의 이야기로 구성된 에세이를 많이 만나기도 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한사람의 일기로 구성된 간단한 이야기가 아니라 책을 통해서 무엇을 얻고자 하는 독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주는것이 아닐까 생각된다.

작가들중에는 우리가 익히 알만한 유명한 분들부터 고개를 갸유뚱거릴만한 신인까지 참으로 많은 분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등장과 함께 인류의 삶은 정말 다양한 모습으로 변해버렸다. 종이책이나 신문이나 TV등을 통해서 얻을수 있었던 다양한 소식들은 이제 스마트폰 하나면 뭐든지 가능한 세상이 되어버렸기 때문에 종이책을 보는 사람들이 게속해서 감소하고 있는것은 사실이다.

2년전 우연한 기회로 행북지기라는 독서모임을 알게 되었고, 그것을 다른분들과 함께 정해진 지정도서를 읽으면서 후기를 나누고 서로에게 격려와 응원을 해주는 독서모임이 아니었다면 아마도 지금이나 앞으로도 어쩌면 종이책을 다시는 읽어보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독서모임의 지정도서라는 이유로 도서관을 통해서 억지로 종이책을 읽으면서 정말 그동안 내가 경험해보지 못한 신세계를 만난듯이 재밌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어서 이후 분야를 가리지 않고 정말 많은 책을 읽고 후기를 남기는일을 하게되었다.

 

 

 

 

KakaoTalk_20200907_202314263_02.jpg

책을 즐겨읽는 나같은 독자들에게는 늘 궁금증이 하나 있다. 글을 왜 쓰는것일까 라는 질문과 함께 나도 한번 써볼까 라는 괜한 욕심을 부려보기도 한다.

P.17

글은 왜 쓰는것 일까?

쓰고 싶으니까 쓰는것이다. 치밀한 계획이나 거창한 목적이 없어도 좋다. 그저 쓰고 싶다는 열정하나면 된다. 글을 쓰는데 이유같은걸 찾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저 마음이 흘러가는 대로 쓰면 되는것이다.

P.36

셀프 출판의 발전으로 인해 제대로 교정교열도 되지 않은 수준 낮은 글이 책으로 나오는 경우가 허다한데 자신의 양심을 걸도 가치가 있는 책을 만들어 파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KakaoTalk_20200907_202314263_03.jpg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서 대면중심의 모든 문화들이 이제는 온라인으로 변경되거나 비대면으로 가능한 다양한 방법들이 활용되고 있다. 이 해로운 바이러스가 언제 해결될지 아무도 모르는 상황이지만 이렇게 어려움이 닥쳐왔을때도 누군가에게는 이것이 기회가 될수 있을것이다.

요즘은 출판사를 통하는 출간말고도 다양한 방법으로 책을 만들수 있는 방법이 있으므로 이책에는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출판이 이루어지기까지의 다양한 방법들을 설명해주고 있어서 정말 자신만의 책을 꼭 한번 만들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가이드가 되어주기에 충분한 책이다.

 

 

 

 

 

KakaoTalk_20200907_202314263_04.jpg

 

KakaoTalk_20200907_202314263_05.jpg

 

책을 쓴다는것이 어쩌면 작은 개인의 욕심에서 시작될수도 있지만 그것을 현실로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이렇게 도움이 될만한 책을 읽고 자신있게 한번 도전해보는것도 좋지 않을까..생각된다.

세상은 하루가 멀다하고 빠르게 변하고 있지만 자신만의 확실한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도전해본다면 아마 글을 쓰고 책을 출판하는것도 재미있고 즐거운 일이 될것이다.

그런생각을 가진분들이라면 이책이 딱 알맞은 책이므로 읽어보길 추천해주고 싶다.

   

  

 

 

 

<이글은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