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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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삼남매를 키우면서 행복한 육아를 실천하고, 책읽고 기록하는 아빠 용이파파입니다.

저는 직장생활을 오랫동안 해오면서 개인사업을 해본적은 없지만, 바자회나 가지고 있는 중고물품등을 판매하기 위해서 사진을 찍고 홍보를 하면서 무언가를 남에게 팔아본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이란 하루가 멀다하고 쏟아지는 신제품의 홍수속에서 과연 해당 제품을 어떻게 고객에게 판매할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안겨주고 있지요.

특히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서 비대면 사회가 이제는 익숙해져가고, 다양한 SNS 채널의 등장으로 인해서 오프라인 광고보다는 온라인 광고나 SNS 광고등이 하나의 흐름으로 자리잡은 상태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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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책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의 저자는 그러한 시대의 변화속에 과연 매출을 높이면서 해당제품을 어떻게 판매하는것이 효과적인 다양한 방법과 실전에서 바로 사용할수 있는 노하우를 책에 담아내고 있답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고객에게 알려지지 못하고, 필요한 사람이 찾지 못한다면 의미가 없겠죠. 그러한 점에서 이책은 요즘 대세인 온라인 마케팅에 꼭 필요한 6가지 방법을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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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으로 매출을 높이고 싶다면 놓치지 말아야할 6가지>

Part 1.매출 공식도 이해하지 못한 채 사업 시작하지 마라.

<매출 공식> 이란

매출 = 유입량 + 구매전환 + 객단가

전문적인 용어이지만, 실제로 매우 단순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위 단어는 요즘 즐겨보는 프로그램중 하나인 "백종원의 골목식당"이라는 방송에서 자주 백대표님이 솔루션을 받는 사장님들에게 자주 해주는 이야기중 하나이다. 좋은 음식을 만드는것도 중요하지만, 위생적이고, 쉽고, 메뉴를 단순화하고 재료를 집중해서 사용함으로써 회전율을 높이는것, 더불어 재료비의 단가를 낮추는것등이 바로 해당된다. 결국 좋은 솔루션도 본인이 받아들여야 하지만, 방송을 보면서 대부분의 많은 사장님들이 원가계산조차 하지 않고 지낸다는 사실에 안타까움을 내비치기도 한다.

좋은 음식, 컨텐츠는 과연 우멋일까? 그것은 바로 소비자가 원하는것, 궁금해할것은 내가 먼저 짚어주고, 거기에 친절하게 답해주는 것이 좋은 컨텐즈의 역할인셈이다.

과연 나도 제품을 소비하는 한명의 소비자로서 내가 필요한것을 찾을때 어떻게 검색하고, 어떤것을 키워드로 삼는지 생각해보게 해준다.

part 2. 잠재고객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결국 이것또한 내가 만들거나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은 누군가에게 필요한 물건일것이고, 그것을 원하는 사람은 기다리면서 구매를 할수 있다는 이야기다. 그러기 위해선 해당 제품이 누구를 위한 타켓팅이 되어야 하는지, 어떻게 설명하며 홍보할것인지에 대한 내용은 있는 그대로를 블로그나 회사 홈페이지에 적어두는것으로 설명해주고 있다.

part 3. 내부 광고를 통해 고객을 꽉 잡아라.

물건을 판매하는것이 1차 목표라면, 해당물건을 구매한 사람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파는것에 집중해서 고객의 소리를 듣지 못한다면 분명 큰 문제가 발생할수 있기 때문이다.

<내부 광과 = 이미 구매하거나 방문한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는것>

이것이야말로 잠재고객을 한명 더 확보하게 해주는 최선의 방법일것이다.

part 4. 상위 노출에는 기본 원리가 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유저의 입장에서 처음에는 나도 블로그에 홍보가 될만한 글을 작성하기도 햇는데 어지간해서는 검색조차 되지 않았다. 하지만 요즘 네이버 알고리즘이 새롭게 바뀌어서 이전과 달라졌다고들 한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독서관련 카테고리나 일상, 여행카테고리의 글중 생각보다 많은 글들이 꾸준하게 상위에 노출되어 방문자수를 유입시키고 있기도 하다.

결국 키워드 상위 노출에 대한 방법은 1. 노출 가능성 2.적합도 3.검색조회수를 바탕으로 맞춤형으로 도전해야한다는것이다.

part 4. 고객은 좋은 콘텐츠를 원한다.

결국 아무리 잘 만든제품도 어떻게 홍보하고 알리느냐에 따라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전달될수 있는것이다.

책을 통해서 이렇게 저자는 좋은 물건을 만들어놓고서도 판매하는것에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이책을 통해서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분들이라면 읽어보면 큰 도움이 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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