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공부합니다 - 게임폐인에서 의대생이 된 인생역전 공부법
이원엽 지음 / 다산에듀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KakaoTalk_20200727_211156190_09.jpg

"합격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공부합니다"

책의 제목을 보자마자 예전에 막노동을 하면서 열심히 공부해서 서울대에 합격한 사람이 문득 떠올랐다. 그는 말하기를 "공부가 가장 쉬웠어요" 라면서 여러가지 어려운 환경가운데서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한 결과물인셈이다.

오늘 특별한 책을 읽어보았다.

세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서 어릴적 공부와 담을 쌓고 살았던 나이기에 이제는 예전에 내가 안했던 공부를 아이들에게 재촉하며 푸시하고 있는 나쁜 아빠의 모습으로 말이다.

이책 <합격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공부합니다>의 저자는 매우 특별한 과거를 가지고 있다.

그는 집안이 가난하고 공부에 취미가 없어서 그냥 친구들과 재미난 게임에 빠져 폐인에 이르기까지 했을정도였단다. 그냥 우리 주변에서도 쉽게 볼수 있는 청소년이었는데, 아주 특별한 기회를 발판삼아서 자신의 인생을 바꿔놓는 기회를 선뜻낚아챈 경우이다.

그는 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을까?

그것은 바로 어머니의 권유로 우연히 책을 읽게 되면서부터 자신이 무엇인가를 해야만 하고, 자신도 게임이외에 할수 있다는 생각을 가졌다고 한다.

한달간 생활비가 너무 부족해서 두유로 식사를 해결하기도 했고, 평소에 잘 모르던 공부여서 무작정 외우기만 했던 초반에 실패를 경험하기도 했다.

하지만, 실패를 교훈삼아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현재의 잘못된점을 파악하였고, 그는 무작정외우는 방법에서 스스로 교과서를 정리하면서 나름대로의 단순하게 공부하는 공부법을 터득한뒤 결국 치대에 합격하는 영광을 누리게 된다.

KakaoTalk_20200727_211156190_19.jpg

처음부터 치대에 가고 싶어 공부한것이 아니라, 공부를 포기하다시피하고 게임페인으로 지내던 그가 무언가 할수 있다는 생각과 공부를 해야겠다는 목표를 세운뒤 그것을 끈질기게 이루기 위해 노력한 결과물인셈이다.

공부라는것 지금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나에게도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일하고 퇴근한뒤 틈틈히 공부중인데 정말 쉽지 않다. 아이들은 아마도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학교에 잘 가지도 못하고, 온라인 수업으로 단방향으로 수업을 듣다 보니 실력향상이 잘 되지 않는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KakaoTalk_20200727_211156190_20.jpg

단순하게 공부하기는 결국 저자 스스로가 뚜렷한 목표를 세우고 해야겠다는 욕심을 가진 결과이기에 그의 멋진 도전과 결과를 보면서 참으로 놀랍기만 하다.

우리집에 살고 있는 세아이에게 그냥 공부좀 해라 라는 잔소리 보다는 아빠랑 함께 학습도 하면서 공부에 조금이라도 재미를 붙이고 빠져들수 있도록 함께 도전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