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숨만 잘 쉬어도 뱃살이 빠진다 - 4만 명이 증명한 기적의 뱃살 다이어트
우에모리 미오 지음, 박세미 옮김 / 스몰빅라이프 / 2020년 7월
평점 :
절판

안녕하세요. 삼남매를 키우고 있고, 책읽고 기록하는 용이파파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새롭게 등장한 용어가 있지요. 확찐자...바이러스에 감염된분들이 아니라 집콕을 오랫동안 하다보니 살이 쪄서 고민인 분들에게 해당되는 이야기지요.
하지만, 이건 저와 저희집 아이들에게도 해당이 된답니다. 요즘 외출 자체를 잘 못하다보니 늘 하루종일 집에서 온라인 영상을 보고 먹고 노느라 정말 통통해진 아이들과 늘 바쁘다는 핑계로 운동은 오로지 숨쉬기 운동만 하고 있는 제가 늘어나는 몸무게가 참으로 걱정이랍니다. 특히 뱃살은 이제는 제가 느끼기에도 너무 큰 인력으로 다가와서 정말 빼고 싶다 아니 빼야겠다는 간절함을 갖게 만들어주고 있어요.
그치만 운동을 실천으로 옮기고 그것을 습관화해서 매일 꾸준하게 하는게 너무~~~~~~~~~~너무 힘들다는 사실이랍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그런 저에게 희망을 듬뿍 안겨주는 책이랍니다,
<숨만 잘 쉬어도 뱃살이 빠진다>라는 책인데요. 책 상단에 있는 부제가 정말 저의 호기심을 가득 채워주고 있네요. "4만명이 증명한 기적의 뱃살 다이어트" 라는 문구만 보아도 이미 저와 같은 고민을 많은 분들이 하고 있다는 것이겠지요.

우리가 많이 먹어서 문제인 살들에게 굶지 않고, 운동을 덜 하고, 가장 곯치 아픈 부위인 뱃살만 쏙 쏙 빼는 기술로 숨쉬기 운동을 곁들인다면 가능하다고 이야기하고 있답니다.

혹시 "드로인(Draw in) 운동이라고 들어보였나요? 저도 처음 들어보았지만 나이들어서 뱃살이 고민이거나 살이 찌는데 이상하게 뱃살만 늘어난다는 분들에게 더 도움이 되는 운동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운동방법은 정말 아침에 30초, 저녁에 30초 하루 1분이면 되구요. 우리가 원하는 해당 부위별로 공략하는 숨쉬기 기술을 통해서 일상생활중에 아주 편안하고 재밌고 신나게 도전해볼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들어 있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해당 운동법에 대한 자세한 포즈 및 설명이 되어 있어서 보고 따라하기도 편안하게 되어 있어요.
이책의 저자인 우메모리 미오는 30년 경력의 최고 뱃살빼기 전문가이자 건강 운동 지도사로 지금까지 책의 부제처럼 4만명이 넘는 사람들의 뱃살을 빼도록 성공시키는데 확실한 방법을 알려주었답니다. 남에게 도움만 주는것이 아니라 저자인 본인도 여전히 23인치의 허리를 꾸준하게 운동하는 방법으로 유지하면서 몸소 실천하고 있다는 사실이 더 놀랍네요.
자 그럼 책속으로 한번 들어가볼까요..

드로인 운동이란 바로 하루에 딱 1분, 숨을 들이시면서 배를 집어넣는 동작을 말합니다. 아주 간단하지요. 그림처럼 어딘가를 기대어서 머리 뒷부분과 어깨 뒷부분 그리고 발뒤꿈치가 벽에 닿는 자세로 서서 10초동안 숨을 크게 들이마시면서 배를 안쪽으로 집어넣고, 배를 벽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10초간 배에 힘을 줍니다. 마지막 10초동안 한계를 느끼면서 최대한 배에 힘을 주고 버티면 되는 방법이랍니다. 정말 간단하지요.
이것이 드로인 동작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랍니다. 이동작을 아침에 1번, 저녁에 1번 하루에 딱 1분씩 기본으로 도전하면 됩니다. 이후 이동작이 몸에 익숙해지면 가장 살을 빼고 싶은 부분에 더 집중에서 힘을 주는것으로 응용을 할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다양한 부위별 공략하는 방법들이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 있어서 운동을 따라하면서 아이들과 놀이처럼 재미나게 도전해보고 있답니다. 저도 혹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아이들도 요즘 자신의 살이 늘어났음을 잘 알고 있기에 아빠혼자 하도록 내버려두지 않고 같이 옆에서 웃으면서 재마나게 따라하고 있답니다.
사실 요즘 규칙적으로 생활을 하지 못하는 바람에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나다보니 늘 잠이 부족하고 피곤해서 낮에도 점심을 먹고 나면 식곤증이 마구 몰려옵니다. 그러다가 짬짬이 의자에 기대어 쪽잠을 자며서 부족한 잠을 보충하는데 짧은 시간이지만 어깨나 목등이 매우 불편하고 심하게 아프기까지 하더라구요. 속도 더부룩하고 하니 더 안움직이려는 저의 잘못된 습관때문에 뱃살빼기 뿐만 아니라 생활속에서 작은 운동이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을 더 하고 있으니 이렇게 간단하면서 쉽고 재밌게 따라할수 있는 운동법이라면 꾸준하게 도전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p.184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람과 싶래하는 사람의 차이는 무엇일까? 나는 스트레스가 다이어트의 성공여부를 가른다고 생각한다.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그리고 시간과 비용면에서 스트레스가 적은 방법일수로 성공할 확률이 높다. 드로인 운동은 방법이 매우 간단해서 스트레스가 가장 적은, 다시말해 성공확률이 가장 높은 뱃살 빼기 운동법이다.
이문구를 보면서 저도 모르게 맞어 맞어 하면서 박수를 탁 치게 되었답니다. 그동안 다양한 책들을 읽고 제시해주는 대로 많은운동법들을 따라하면서 뱃살을 포함해서 살을 빼려고 정말 많이 시도 했지만...결국 모두다 실패했어요. 왜 그럴까 생각해보면 살을 빼야겠다는 스트레스와 먹는걸 제대로 먹지 못하면서 이렇게 까지 해야 하나등 저의 잘못된 생각이 정말 실패의 가장 큰원이었죠.

뱃살을 빼고 싶으면 단순하게 식사량 조절만 할것이 아니라 뱃살에 근육을 키워주고, 하루에 30초씩 딱 2번씩만 꾸준하게 실천한다면 조금씩 줄어드는 허리둘레길이가 보여질것이라 생각됩니다. 먹는것을 마구 참으며 스트레스 받지 말고 적절한 식사조절과 간단한 운동방법으로 재밌고 즐거운 뱃살빼기에 도전해서 다가오는여름에는 조금더 멋진 옷맵시로 자신감을 상승시켜보는것은 어떨까요?
즐거운 상상만으로도 행복해지는 요즘입니다. 저자의 말대로 언제 어디서든 쉽고 재밌게 따라하다보면 줄어든 뱃살을 만나볼수 있을것입니다 .
<이글은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