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남자의 인생은 갱년기에 뒤바뀐다 - 세계 최고의 남성의학 전문가가 알려주는 남성 갱년기 탈출 처방전
클로드 쇼샤르. 클로드 달 지음, 양진성 옮김 / 마음서재 / 2020년 5월
평점 :

드라마나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수없이 들어언 단어중 하나가 바로 "갱년기"이다. 이것은 단순하게 여자들에게만 생기는 증상일거라고 생각했는데, 이책을 보면 그것이 잘못되었다는 사실임을 알수 있다.
<남자의 인생은 갱년기에 뒤바뀐다>에서는 남자도 갱년기를 겪을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가 아는 상식은 폐경기를 겪게되는 중년이후의 여성들이 급격한 호르몬의 변화를 통해서 여성에게만 나타는 증상일것이라고 흔히들 알고 있을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과 다르게 남자들에게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수 있다고 말한다.
이책은 세계최고의 남성의학 전문가 두분이 의기투합해서 만든 책으로 주로 남성들의 갱년기를 극복하며 어떻게 하면 탈출할수 있는지 자세하게 이야기 하고 있다.
책은 총 3부로 구성되어있다.
1부. 남성갱년기
- 남성 갱년기란 무엇인가?
- 남성을 남성답게 하는 호르몬
- 호르몬의 반란
2부. 남성의 건강
- 잃어버린 20대를 찾아서
- 1년에 1번은 종합건강검진
- 아침에는 삶은 달걀을 먹어라
- 운동이 모든 것을 바꾼다
- 21세기형 호르몬 요법
- 남자 50세, 사랑으로 산다
- 노화예방에 한 획을 그은 프로그램
3부. 남성의 미
- 정복 가능한 대머리
- 다빈치 로못, 전립선 비대증부터 암까지 완치하다
- 말할 수 없었던 남자의 비밀
에필로그
- 노화예방 의학: 죽을 때까지 남자이고 싶은 남자들의 열망
- 그 남자의 속사정
- Q&A로 알아보는 남성갱년기 탈출법
-건강 보조식품 : 강황부터 미네랄까지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남성들도 40대가 넘어서면서 다양할 질병들에 취약진다고 한다. 특히 가정을 지키고 있는 남성들의 경우라면 누구보가 더 건강관리의 필요성등을 인식하고 영양보조식품등을 섭취하여야 하고 진짜 관리가 필요할것이다.


과연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는것일까 책을 통해서 자세한 방법을 배울수 있다.
남성들의 경우 갱년기를 극복할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서 미리 신체의 문제점들을 발견하고 예방할수 있는 식품들을 먹어줌으로서 젊은시절보다 더 관리를 해야함을 알수 있을것이라고 이야기 한다.
그외에도 꾸준한 운동, 긴 수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다양한 활동등이 건강을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말처럼 쉽지는 않지만 다양한 핑계들을 대먼서 그동안 건강에 대한 생각을 인식하지 못한 사람이라면 이책을 통해서 조금이라도 위기의식을 가졌으면 하는 바램이다.
책의 후반부에는 실제 남성 환자들의 다양한 사례들과 Q&A를 통해서 갱년기에 닥쳐온 문제들을 상담해주고 그것을 극복해내기 위해서 도움이 되는 식품인 강황과 쏘팔메토등의 건강 보조식품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나는 괜찮을거야 라고 착각할수 있지만 나부터가 삼남매랑 함께 놀기 위해서라도 체력을 기본적으로 필요함을 느끼고 있다. 아무 노력도 없이 지금보다 더 낳아질수 있는 방법은 없다는것을 인지하고 공부하고 조금씩이라도 생활속 운동을 통해서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아무쪼록 책을 통해서 건강관리에 대한 생각의 전환을 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
얘들아 아빠도 건강하게 살려고 더 노력해볼께....같이 놀아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