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만이 하는 것 The Ride of a Lifetime - CEO 밥 아이거가 직접 쓴 디즈니 제국의 비밀
로버트 아이거 지음, 안진환 옮김 / 쌤앤파커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KakaoTalk_20200518_200739907_12.jpg

오늘날 디즈니 제국이라 불릴만한 거대기업을 이끌고 있는 CEO의 이야기가 책으로 나왔다.

이책의 저자 로버트 아이거는 지난 23년간 디즈니에서 근무하였으며, 그중 14년간을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CEO으로 재직을 한 사람이다.

책을 통해서 저자는 다양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가 어떻게 일해왔는지?

어떤 부분에 집중해서 회사를 운영해왔는지?

KakaoTalk_20200518_200739907_13.jpg

지금의 디즈니가 있기까지 굵직한 결정들을 하기까지의 그의 판단과 결단을 통해서 우리는 오늘날 세계최고의 미디어그룹을 만나고 있는것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만날수 있다.

그동안 디즈니그룹은 전세계가 사랑하는 다양한 콘텐츠는 물론이고 혁신적인 기술, 창의성까지 더해진 제국을 완성해왔다. 그 중심에 바로 로버트 아이거 회장이 있는 것이다.

수년간에 걸쳐서 정체기에 있던 디즈니사에게 M&A를 통해서 회사의 컬러를 매우 다양하게 바꾸어놓았다.

픽사, 마블, 루카스 필름, 21세기 폭스등 대규모 인수 합병을 통해서 오늘날 누구나가 잘 알고 있는 최고의 미디어 그룹으로 거듭난것이다.

KakaoTalk_20200518_200739907_14.jpg

하지만, 로버트 아이거 회장은 실제로는 ABC방송국의 말단 직원으로 입사해서 정말 밑바닥부터 경험을 하면서 차근차근 성고한 케이스의 인물이다.

예전에 애니메이션 최초로 천만관객을 달성한 겨울왕국 신드롬이 우리나라를 강타하였을때도 우리집 삼남매의 주제가를 따라부르는 행동이 시도때도 없이 나타나곤 했다. 그런 모습을 보면서 정말 아이들에게 인상깊은 영화를 통해서 이렇게 재밌게 생활할수도 있는거구나 하는 생각을 했었다. 이후 겨울이 지날때마다 겨울왕국 2편이 언제 나오는지 확인해 달라고 할정도로 한동안 우리집 삼남매는 겨울왕국을 여러번 보면서 지냈을 정도이다.

이러한 감성과 재미를 통해서 이제는 전세계인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디지니의 다양한 시도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계속될것이다.

훌륭한 리더십은 대체 불가능함에 있는 것이 아니라 리더의 자리에 앉을 수 있는 준비를 갖추도록 아랫사람들을 지원하는 데 있다.

P.142

어떤 리더가 회사를 운영하느냐에 따라서 그회사의 운명이 뒤바뀔수도 있다.

이책은 그동안 로버트 아이거라는 사람을 통해서 성장해온 디즈니사의 이야기지만,

진정한 리더십을 통한 그의 이끌어감이 아니었다면 오늘날의 디즈니 제국은 없었다고 말할수 있다.

그러므로 이책은 진정한 리더십의 의미를 다시한번 이책을 통해서 알아볼수 있는 책이다.

 

 

 

 

<이글은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