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대장간 - 당신과 나, 서로가 이유입니다
이영진 지음, 소리여행 그림 / 글라이더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KakaoTalk_20200110_224512813.jpg

 

 

오늘은 조금 특별한 인연으로 만나본 책을 읽고 기록해본다. 5년전 날마다 심심해를 외치며 졸라대는 삼남매와 무엇을 하고 놀까 검색하다가 만난곳이 바로 "아빠놀이학교"라는 곳이다. 그곳은 수많은 지역맘들의 커뮤니와 달리 오직 아빠만이 가입을 할수 있는곳이었고, 내가 가진 고민을 이미 먼저 경혐하던 분들이 활동중이었다. 그곳을 통해서 나도 매일 새로운 놀이를 찾아서 아이들과 신나게 놀게 되었고, 서서히 변하는 아이들과의 관계를 통해서 나의 뿌듯함이 상승해버리는 계기가 되었던곳이다.

그런게 어딨어, 그냥 웃으면 돼!

이번에 그곳을 통해서 멋진 작가님의 책<감성대장간>을 만나게 되었고, 읽어보니 참 사람냄새나는 글들이 가득하다. 글뒷부분에 보여지는 예쁜 그림들도 편안한 마음으로 바라보니 글이 눈에 더 쏙쏙 들어오는 효과가 있다.

KakaoTalk_20200110_224512813_01.jpg

 

 

작가님은 나와 똑같이 세아이를 키우면서도 직업군인아라는 안정적인 직장을 뒤로하고 글쓰기를 하는 작가의 길로 전업을 해버린 상황, 분명히 주변사람들의 엄청난 반대를 겪엇을것이다. 마음먹은것을 실천으로 옮기는 작가님의 열정이 부럽기도 하다.

"주어지는 일보다는 쥐어지는 일을 하세요"

얼마전부터 열심히 책을 읽고, 기록하던 나도 요즘에는 글쓰기 모임을 통해서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있다. 내가 쓴 글을 직접 낭독도 하고, 서로에게 코칭과 조언도 해주고, 느낀점도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서 조금씩 어색하기만 했던 글쓰기가 재밌어지고 있기도 하다. 이전에는 내가 관심조차 갖지 않던 새로운일들을 요즘은 즐겁고 재미나게 행동으로 옮기고 있는 나를 보면 참으로 신기하다.

"사람은 의미때문에 산다. 의미를 붙이지 않고서는 단 하루도 살수 없다. 그래서 그렇게 의미를 찾는다. "

이문구는 참 고민을 많이 하게 만들어준다. 내가 살아가는 목적은 무엇일까? 아무리 고민해봐도 이유는 간단하다. 무슨말이 필요하겠는가,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해서 오늘도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라고 대답하고 싶다. 나의 삶의 가장 첫번째 키워드는 바로 가족이기 때문이다. 가족들을 위해서 열심히 일도하고, 아이들과 재미나게 살기 위해서 나를 더 변화시키고, 건강하게 살아가려고 노력중이다. 그런 의미를 내가 가지고 있다는것이 참으로 감사하다.아주 작고 사소한것이라도 매순간순간마다 의미를 찾아간다면 오늘의 삶이 결코 후회만 존재하지 않을것이다. 작가님의 독특하면서도 평범한듯 보이는 글들은 중년을 살아가고 있는 나에게도 많은 울림을 주는책이기에 읽고나서도 한번더 보게 만들어준다.

"바라는 삶보다는 바람직한 삶을 세우세요"

새벽에 제일 먼저 일어나서 아침을 챙겨먹고, 출근을 하는 통근버스안에서 잠깐 책읽기를 하고, 출근후 댓글놀이를 즐겨본다. 오전에 바쁘게 일을 하다보면 어느덧 기다리던 점심시간이다. 12시가 되기전에 이미 나의 뱃속은 밥을 달라고 아우성을 치지만 시간이 정해져 있기에 다른 방법이 없다. 그렇게 살짝 배가 고픈채로 점심을 먹으면 정말 꿀맛이다. 1시부터 시작되는 오후업무도 하나씩 처리하다보면 어느덧 퇴근시간이 되어간다. 그렇게 하루를 살아내고 , 일주일을 견디면 주말이 다가온다. 내가 무엇을 위해서 이렇게 똑같은 패턴으로 삶을 살아가고 있을까? 나의 삶은 일할수 있음에 감사하고 있고, 가족들을 위해서 무엇을 할수 있음에 힘이 난다. 앞으로도 큰 욕심을 부리기보다 내게 주어진 작은것들에 감사하는 삶을 살아가고 싶다.

 

KakaoTalk_20200110_224512813_02.jpg

 

"길은 잃어도 지금 그마음은 잃지 말아요"

인생이란, 누군가와 경쟁하며 살아가는것이 아니라, 내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가족들을 위해서 재미있게, 즐겁게, 신나게 살아가는것이 나의 삶의 목표인것을 감사하며 오늘도 최선을 다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