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만 바라보면 눈이 좋아진다 - 전 세계를 발칵 뒤집은 기적의 '눈 그림'
히라마쓰 루이 지음, 김소영 옮김 / 쌤앤파커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어릴때부터 나는 시력이 매우 좋은편이었다. 그래서 평소에도 안경을 쓴 사람들을 보면 불편할것이 많다는 생각을 해왔는데.. 그렇게 좋던 시력이 어느때부터인가 조금씩 낮아지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1.0이 채 안되고 있다. 솔직히 신체검사를 할때 다른건 몰라도 시력하나만큼은 좋다고 자부해왔던 상황인데계속해서 낮아지는 시력을 보면서 정말 내눈이 나빠지고 있구나 하는걸 알게되니 요즘은 밤중에도 스마트폰을 불꺼놓고 보지 않거나 약간 어두운 환경을 피하려고 조금씩 의식하며 지내고 있기는 하다.

오늘 소개할 책은 그런 의미에서 시력에 자꾸 관심을 갖고 있는 나에게 꼭 필요한 책이 아닐까 싶다.

<3분만 바라보면 눈이 좋아진다> 는 책은 제목만 봐서 무슨 이런 책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만큼 대체 뭐지 하는 느낌을 준다.

일단 이책은 책의 두께가 무지 얇다. 그런데 글자크기는 매우 크다. 그리고 책의 초반에는 여러가지 시력과 관련된 이야기를 해주고 있고, 책의 중반이후부터는 매직아이 같은 눈 훈련페이지와 정답페이지로만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니 실제로 마음먹고 책을 읽으려면 1~2시간이면 다 읽을수 있을 분량이다. 그렇지만 이책의 목적은 단순히 지식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책이 아니라 책의 중반이후부터 들어있는 훈련페이지를 통해서 하루에 3분씩 아침 저녁으로 명상하듯이 책의 이미지를 보면서 그동안 여러가지 다양한 모습에 노출되었던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훈련하는것이 주된 목적이다.

그렇게 책에서 시키는대로 하루에 1번 이상 매일같이 반복하다보면 정말 이상하다. 눈에 쌓였던 피로가 조금씩 풀리는 느낌이다.

분명 퀴즈책도 아닌데 이상하게 집중이 되고 자꾸 해당 페이지를 보면서 집중하게 되는 훈련아닌 훈련을 해보는 도중..

역시 하루 이틀에서는 안되고 꾸준하게 며칠동안 이어서 해봐야 무언가를 느낄수 있는 상황이다.

그렇게 적응하다보니 하루에도 몇번씩 시간날때마다 수시로 쳐다보면서 처음에는 비슷비슷한 모양이라서 많이 헷갈렸던게 사실인데

시간이 지나면서 어느정도 여유가 생기기도 했다.

자세히보면 모양과 방향이 다르게 되어있어서 집중하다보면 분명히 두뇌할동에도 도움이 될듯 싶다.

이렇게 반복하다보면 분명 단순히 기분이 좋아지는것뿐만 아니라 저자의 이야기처럼 눈에 쌓인 피로도 충분히 풀어주기에 괜찮을 활동이 될것같다.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