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절반, 마흔살
홈즈앤홈 지음 / 지식과감성#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KakaoTalk_20190904_231734385.jpg

먼저 이책은 책의 제목이 매우 흥미롭고, 표지에 적혀있는 해시태그 두가지의 표현이 매우 상반된 느낌을 주는책이다.

#자산100억을일군직장인

#딸에게전하는인생의지혜

KakaoTalk_20190904_231734385_01.jpg

 

결국 40살에 성공한 사람의 이야기일것이라는 추측되는데 실제로 그러했다. <인생의 절반, 마흔살>의 저자는 지난 15년간 부동산 관련분야에서 경력을 쌓았고 그러면서 동시에 부동산투자로 100억의 자산을 만들어냈다는 것이다. 본인의 투자상공 경험을 바탕으로 "홈즈앤홈"이라는 아파트를 전문으로 하는 부동산 중개업을 시작했다고 말한다.

이책은 큰틀에서 두가지의 방향성이 존재한다. 하나는 부동산 투자를 경험하며 성공했던 저자의 멋진 투자성공 경험과 또 하나는 지난 40년의 삶을 열심히 살아왔기에 지나온 삶을 되돌아보며 정리해보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특이한점은 그동안 글쓰기를 제대로 배운적도 없는 저자가 무려 200페이지가 넘는 책의 초고를 그냥 10일만에 완성했다는것은 정말 평소에도 얼마나 하고 싶었던 이야기가 많이 있었는지 그가 가진 열정과 추진력이 참으로 놀라웠다.

 

KakaoTalk_20190904_231734385_02.jpg

많은 사람들이 그러하듯이 저자도 처음부터 성공이라는 열매를 갖게 된건 아니라고 한다. 그는 엄력하고 검소한 중산층 가정에서 자라났고, 그냥 우리나라 많은 사람들의 진로가 그러하듯 부모님이 권유하는 상황에서 점수에 맞춰서 건축학과에 진학을 하게 된다. 이후 저자는 군생활동안 독서를 통해서 자신의 삶의 결정을 부모님에 의지해 오던 방식에서 이제는 스스로가 결정하고 행동해야겠다는 다짐을 통해 삶의 적극적인 주인공으로 변하게 된다.

그렇게 제대후 취업 그리고 이직등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그는 삶의 쓴맛을 맛보기도 한다.

여기까지는 비슷한 또래인 내가보면서도 공감대가 형성되는거싱 많이 있었다. 한직장에서 10년을 일해오면서 그동안 나는 잘살아왓구나 하는 안도감으로 나 스스로를 격려하며 살아왔는데 이제 그 회사가 어려움에 처해있다. 그래서 정말 요즘 내가 나자신을 다시한번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내가 무엇을 잘할수 있는지 어떤것을 즐겁게 실천할수 있는지등을 고민하면서 말이다.

저자또한 이러한 삶의 경험에서 그는 낙심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생각한것을 실천으로 옮기면서 나가는 모슴이 인상적이다.

그렇게 저자는 15년간 두번의 이직을 경험하는 직장생활을 하고 나이 마흔이 되어서야 첫딸을 낳으면서 우연한 기회에 보인 "블리스"를 따라 인생을 살아왔다고 깨닫게 된다. 이건 아마도 동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들과 자신의 사랑스런 딸에게 자신이 경험하며 배웠던 노하우와 삶의 지혜를 보다 더 많은 이들에게 전해주고자 하는 마음에서 이책을 완성햇다고 말한다.

[블리스] 성장하는 삶...

요즘 우리 사회는 4차산업혁명시대를 앞두며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자고 일어나면 생각했던 아이디어들이 현실화되어 누구나가 누려볼수 있는 기회들이 생긴다. 그렇지만 그러한 분위기속에도 직장생활에 얽매여서 그냥 현실만 바라보며 미래를 준비하지 못한다면 아마 큰 어려움이 다가왓을때 제대로 대처하지 못할수도 있을것이다.

직장인으로 살아간다는것.. 이것은 언젠가 직장을 그만두고 퇴직이후의 삶또한 준비해야 한다는이야기다. 미리 미리 그것을 생각하고 실천으로 옮기지 않는다면 아마도 지금보다 더 큰 어려움에 부딪히게 될지도 모르겟다.

 

KakaoTalk_20190904_231734385_03.jpg

책의 많은 내용을 보다보면 살짝 이른 나이에 성공을 경험한것이 부럽기도 하지만. 그나름대로 정말 치열하게 노력하며 살아간 그의 삶을 보고 나는 부러움보다 자극이 되고 있다. 똑같이 부동산투자를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내가 즐기면서 재밌게 배우고 실천할수 있는것들을 하나씩 결과물로 만들어내면서 나또한 그가 이뤄놓은 성공의 열매처럼 언젠가 비슷한 이야기를 나누어보고 싶다.

나에게 주어진 시간이 한정되어 있는만큼 무한대로 원하는대로 쓸수 있는게 아니라는 간절함으로 지금의 맞닥뜨린 현실앞에서 더 고민하고 노력하며 실천하는 삶의 자세로 나또한 변해가고 싶다.

인생의 절반 마흔.. 40대.. 가장의 모습이지만 지금보다 아니 이전보다 더 낳은 삶의 모습을 꿈꾸어본다.

 

<이글은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